새만금 잼버리 K-POP 콘서트, 오늘(6일)→11일로 연기 “장소 검토 중”

김명미 2023. 8. 6. 12: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K-POP 콘서트가 결국 연기됐다.

잼버리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인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8월 6일 기자회견을 통해 오늘(6일) 개최될 예정이었던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케이팝 슈퍼 라이브'가 오는 11일 폐영식 날 진행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K-POP 콘서트가 결국 연기됐다.

잼버리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인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8월 6일 기자회견을 통해 오늘(6일) 개최될 예정이었던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케이팝 슈퍼 라이브'가 오는 11일 폐영식 날 진행된다고 밝혔다. 장소는 검토 후 결정할 예정이다.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는 세계 스카우트 연맹이 4년마다 개최하는 전 세계적인 청소년 야영 축제다. 전북 부안 새만금에서 펼쳐진 이번 행사는 1991년 강원도 고성에서 열린 '제17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이후 32년 만에 한국에서 개최되는 행사이자, 코로나19 이후 국내에서 개최하는 가장 큰 청소년 국제 행사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특히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케이팝 슈퍼 라이브'에는 IVE(아이브),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 NMIXX(엔믹스), STAYC, P1Harmony(피원하모니), &TEAM(앤팀), 베리베리(VERIVERY), 이채연, NATURE (네이처), ATBO(에이티비오), xikers(싸이커스), 아이키(AIKI)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폭염으로 인한 온열 환자 발생 및 안전 사고 우려 등을 이유로 개최 하루 전날 일정 변경을 논의하게 됐고, 결국 오는 11일로 공연이 미뤄졌다.(사진=KBS)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