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성료…온오프라인 74만명 참여

김승준 기자 2023. 8. 6. 12: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4일과 5일 열린 '2023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in 인천'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5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과기정통부와 인천시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해 크리에이터 444명과 온·오프라인 참가자 약 74만명이 참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in 인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2023.08.06 /뉴스1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4일과 5일 열린 '2023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in 인천'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5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과기정통부와 인천시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해 크리에이터 444명과 온·오프라인 참가자 약 74만명이 참여했다.

행사에는 플랫폼 기업(트위치, 아프리카TV 등), 장비기업(소니, 어퓨쳐코리아 등), 멀티채널네트워크(트레져헌터, 순ent 등) 및 하나투어, 기술보증기금 등 크리에이터에 관심이 높은 총 85개사가 참석해 약 1만 건의 비즈니스 홍보 및 미팅을 진행했다.

콘텐츠존에서는 362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키즈 크리에이터 옐언니가 어린이 관람객과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아울러 크리에이터존에서 진행된 팬 미팅은 사전 신청 매진, 현장 선착순 조기 마감 등 뜨거운 반응이 나타났다.

크리에이티비티존에서는 가상현실(VR) 체험, 증강현실(AR) 포토존 등 정보통신기술과 미디어가 융합한 각양각색의 체험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돼 장비 기업에게는 홍보의 기회가 관람객들에게는 신선한 경험이 제공됐다.

박윤규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크리에이터 미디어는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며 새로운 경제 구조와 일자리를 만들어 낼 것"이라며 "미래 일자리로서 촉망받고 있는 크리에이터와 산업 종사자가 시장에 안착하여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데 아낌없는 지원정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eungjun24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