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X와 T1, 7일부터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여정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의 DRX와 T1이 '발로란트' e스포츠 챔피언에 도전한다.
두 팀은 7일부터 27일(이하 한국시각 기준)까지 미국 LA에서 열리는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이하 챔피언스)에 한국 대표로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DRX와 T1이 '발로란트' e스포츠 챔피언에 도전한다.
두 팀은 7일부터 27일(이하 한국시각 기준)까지 미국 LA에서 열리는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이하 챔피언스)에 한국 대표로 나선다. 챔피언스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의 한 시즌을 마무리하는 최고 레벨의 대회로, VCT 퍼시픽(아시아태평양), 아메리카스(미주),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등 각 국제 리그별 상위 3개팀과 지난 7월 종료된 각 권역별 최종 선발전 우승팀, 마스터스 도쿄 우승팀인 프나틱이 속한 권역인 EMEA의 추가 시드 1개팀, 중국 3개팀 등 총 16개팀이 출전해 자웅을 겨룬다.
한국의 최강팀이라 할 수 있는 DRX는 그룹 스테이지에서 D조에 속해 7일 지난해 우승팀인 라우드(브라질)와 첫 경기를 가진다. DRX는 라우드를 상대로 2번 모두 패한 바 있다. 하지만 라우드는 마스터스 도쿄에서 메타 파악에 어려움을 겪으며 조기 탈락한 약점이 있기에 이를 잘 파고 든다면 승산이 있다.
DRX는 EMEA 소속팀을 상대로는 유독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에, 라우드전만 잘 치른다면 같은 D조에 속한 EMEA의 나투스 빈체레와 팀 리퀴드를 물리치고 충분히 브래킷 스테이지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T1은 이블 지니어스(아메리카스), 펀플러스 피닉스(중국), 풋 e스포츠(EMEA)와 함께 B조에 속했으며, 8일 풋 e스포츠와 첫 경기를 치른다. 지난 5월 종료된 VCT 퍼시픽에서 최종 3위를 기록한 T1은 당시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면서 강팀들을 차례로 격파, 챔피언스 티켓을 손에 넣었다. T1은 2022년 VCT 퍼시픽에 속한 이후 B조에 속한 팀들과 한 번도 만난 적이 없기에 첫 경기에서 기선 제압에 성공한다면 이변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
그룹 스테이지와 브래킷 스테이지 두 단계로 나뉘어 진행되는 챔피언스 LA는 2번 패배하면 탈락하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이 적용됐다.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펼쳐지며 결승 진출전과 최종 결승전만 5전 3선승제로 치러진다.
챔피언스 기간 한정 컬렉션으로 발매된 아이템을 구입할 경우 팀들을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또 경기를 시청하면 한정판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드롭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발로란트' 계정을 유튜브나 트위치 계정과 연동하고 드롭이 활성화된 채널에서 챔피언스 방송 시간에 맞춰 시청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시아, "내 가슴만 보고 계시는데?"…탁재훈 "무슨 소릴. 저 치킨 봤어요"
- [SC이슈] "딸 낳으면 손예진과 사돈 맺길"…이민정♥이병헌, 8년 만 둘째 임신 '축하 물결'
- 최수종, 살 빠진 유이 걱정 "얼마나 뺀 거야, 남자친구 안 돼" ('세컨하우스2')[SC리뷰]
- 사유리 “‘마약 논란’ 로버트 할리 감시..대답 없으면 경찰 신고” (주간외노자)
- 박명수 "지드래곤에 고기 샀는데 '고마워요' 답장 없더라"(라디오쇼)[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