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임직원 자녀 대상 ‘미래상상 코딩캠프’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랩(대표 강석균)이 8월 3~5일까지 판교 사옥에서 임직원의 초·중등학생 자녀 70여명을 초청해 개최한 SW코딩교육 '2023 여름시즌 미래상상 코딩캠프'를 성료했다.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안랩은 '코딩으로 그려보는 우리 가족의 미래'를 주제로 ▲SW기초코딩 교육 ▲연령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팀별 프로젝트 수행 및 작품 발표회 ▲사옥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령대별 맞춤형 코딩 교육 진행
‘코딩으로 그려보는 우리 가족의 미래’가 주제
안랩(대표 강석균)이 8월 3~5일까지 판교 사옥에서 임직원의 초·중등학생 자녀 70여명을 초청해 개최한 SW코딩교육 ‘2023 여름시즌 미래상상 코딩캠프’를 성료했다.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안랩은 ‘코딩으로 그려보는 우리 가족의 미래’를 주제로 ▲SW기초코딩 교육 ▲연령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팀별 프로젝트 수행 및 작품 발표회 ▲사옥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코딩캠프에 참여한 안랩 SCM팀 고대웅 부장의 자녀 고예빈양은 “새로 만난 친구들과 함께 놀면서 코딩을 배울 수 있어서 재밌었다”며, “그리고 부모님이 일하고 계신 회사도 구경할 수 있어서 신기하고 좋은 추억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래상상 코딩캠프’는 지난 2018년 여름부터 에이스코드랩(대표 임영선)과 함께 진행하는 임직원 자녀 대상 SW코딩교육 행사다. 임직원의 의견을 반영해 연령대별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설했으며, 코로나19 기간 동안에는 메타버스 플랫폼 등을 활용한 온라인 기반 코딩캠프를 실시한 바 있다.
에이스코드랩은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Project-Based Learning) 방법론을 기반으로 SW교육, AI교육, 메이커교육 등 창의적 문제해결 학습을 위한 교육 콘텐츠 제공 기업이다. 이는 현실적인 주제에 대해 학습자가 중심이 돼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과제의 최종산출물을 생성해 지식을 습득하는 방식의 학습 방법을 말한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학생이라 소리쳤지만 수갑 채워"...흉기난동 오인, 경찰 해명은?
- [르포]폭염 사투에 모기와의 전쟁…“이렇게 더운데 좁은 텐트 안에서…”
- “엄마ㅠㅠ 너무 힘들어” 故 서이초 교사의 사망 전 문자메시지
- 핑크빛 열애 인정한 블랙핑크 지수, 그녀가 선택한 집은?[누구집]
- "조종사 과실"...대한한공 801편 괌 추락 사고[그해 오늘]
- 퍼지는 JY '동행' 철학…재계, 위기의 잼버리 '소방수' 자처
- 대구 코끼리 '복동이' 50살에 하늘나라로...홀로남은 코순이
- 일본 피겨 왕자 하뉴, 깜짝 결혼 발표 “혼인 신고했다”
- 야구장도 무차별 범죄 예고...라이온즈파크에 경찰특공대 출동
- ‘제주의 딸’ 임진희, 고향서 첫 시즌 2승…삼다수 마스터스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