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식품업계 이색 협업 인기…알파세대 공략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알파세대를 겨냥해 외식·식품기업들이 이색 협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맘스터치는 최근 농심의 장수 스낵 '꿀꽈배기'와 함께 '꿀꽈배기싸이순살' 등을 출시했다.
6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맘스터치는 농심 장수 스낵 꿀꽈배기와 함께 한정판 신메뉴를 출시했다.
함께 출시한 '꿀꽈배기크림치즈'는 꽈배기 안에 크림치즈 필링을 채우고 아카시아벌꿀을 더한 디저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푸드빌, 뚜레쥬르-카멜커피 미니케이크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알파세대를 겨냥해 외식·식품기업들이 이색 협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맘스터치는 최근 농심의 장수 스낵 '꿀꽈배기'와 함께 '꿀꽈배기싸이순살' 등을 출시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인기 카페 카멜커피와 협업해 디저트를 공개했다. 명랑핫도그는 오리온과 손잡고 핫브레이크를 활용한 신제품을 한정 판매했다.
6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맘스터치는 농심 장수 스낵 꿀꽈배기와 함께 한정판 신메뉴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꿀꽈배기 특유의 달콤한 맛을 활용한 치킨 '꿀꽈배기싸이순살'과 디저트 '꿀꽈배기크림치즈'로 구성했다.
꿀꽈배기싸이순살은 닭다리살을 튀긴 싸이순살에 꿀꽈배기의 핵심 재료인 아카시아 벌꿀을 바른 제품이다. 바삭함 식감과 사과향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한 '꿀꽈배기크림치즈'는 꽈배기 안에 크림치즈 필링을 채우고 아카시아벌꿀을 더한 디저트다.
'오이 핫도그'로 화제가 됐던 명랑핫도그는 최근 오리온과 '핫뜨거운 핫브레이크 핫도그'를 선보였다. 소시지 자리에 '핫브레이크 땅콩카라멜'을 넣은 제품이다.
뚜레쥬르는 카멜커피와 함께 음료 5종·디저트 4종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카멜 갸또'는 카페 갸또 시트에 초코 크런치를 더한 미니 케이크다. 마스카포네 크림과 생크림으로 식감을 높였다.
이 외에도 보해양조는 디저트 카페 설빙과 협업해 '설빙 흑임자순희' 막걸리를 출시했다. 즉석떡볶이 브랜드 두끼는 오리온 '꼬북칩' 신메뉴 '크런치즈맛'이 떡볶이와 잘 어울린다는 소비자 피드백을 반영해 공동마케팅을 진행했다.
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콜라보를 경험한 소비자들이 이색 협업을 놀이의 일종으로 인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이미지에 신선함을 더하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기업 간 협업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d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