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리·달리·바닐라 친구’ 에이디야 연수 “유기 동물에 관심을”[MK★사소한 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
스타들의 가족 또는 친구 같은 존재인 '반려동물'을 만나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반려동물에 대해 무지했지만, 유기동물 앱으로 만난 별리, 달리와 우연한 기회로 인연이 닿게 된 바닐라와 동거 중인 연수는 반려묘들의 소중함을 전하며 유기 동물을 향한 관심의 목소리를 높였다.
별리와 달리는 유기동물 앱에서 처음 봤어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K★펫터뷰-에이디야 연수 편] 데뷔 후 각종 음악 프로그램과 축제, 라디오, 스페셜 MC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그룹 에이디야는 8월 컴백을 앞두고 준비에 한창이다. 바쁜 일과를 보내고 있는 에이디야 멤버 연수는 틈틈이 가족이자 친구인 별리, 달리, 바닐라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반려동물에 대해 무지했지만, 유기동물 앱으로 만난 별리, 달리와 우연한 기회로 인연이 닿게 된 바닐라와 동거 중인 연수는 반려묘들의 소중함을 전하며 유기 동물을 향한 관심의 목소리를 높였다.
별리, 달리, 바닐라. 어머니께서 딸을 낳으면 이름을 위처럼 하고 싶다고 말씀하셨어요! 근데 제 성이 류여서 ‘류별리, 류달리’로 되어버리는 상황이 생겨서요.. 고양이 이름으로 지었습니다!.
#. 반려동물은 현재 몇 살인가요? 생일은 언제일까요?
별리, 달리 : 4살/ 8월 16일, 바닐라 : 1살/ 5월 16일.
별리와 달리는 유기동물 앱에서 처음 봤어요. 보자마자 눈에 딱 들어와서 데려올 수 있었고, 바닐라는 부모님 일터 근처에서 돌보던 길고양이가 낳은 새끼 고양이가 바닐라에요! 그렇게 만나게 되었습니다!.
#. 우리 동물만의 장기가 있다면 자랑해주세요.
‘까까’ 소리를 내면 하나같이 전부 달려와요! 그 소리에만 유독 반응하는 게 신기했어요ㅎㅎ.
#. 나만의 반려동물을 위해 특별히 준비하는 간식이 있다면? 혹은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간식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간식을 딱 하나만 좋아한다기보다.. 간식이라면 다 좋아하는 듯하다가도 계속 먹어 질리거나 입맛에 안 맞으면 안 먹더라고요! 그래서 집에 먹다 남은 간식이 정말 많네요.
틈날 때마다 영상통화를 걸어서 별리, 달리, 바닐라를 보고 있어요! 쉬는 날이나 출근 전 등 시간이 조금이라도 날 때는 집에 잠시 들러서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합니다!.
#.반려동물에게 가장 고마웠던/힘이 됐던 순간은 언제일까요?
음.. 사실 존재 자체가 힘이 된다고 느끼고 있어요. 집에 돌아왔을 때 달려와 주곤 하는데.. 체력적으로 몸이 힘든 날 반려동물을 보면 힘을 엄청 받고 있습니다!.
#. 요즘 동물 관련 프로그램이 많은데 함께 나가고 싶은 프로그램은?
별리, 달리, 바닐라와 함께 나가고 싶은 프로그램은 정말 다양하고 많지만.. 사실 저희 집 고양이들이 협조를 해줄지는 모르겠어요ㅎㅎ.. 그럼에도 만약 기회가 된다면 제가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나가고 싶어요! 예를 들면.. 하루 사육사 체험이라던가.. 견주 체험(?), 집사 체험 같은거요 ㅎㅎ.
동생이자 친구라고 생각해요. 보고 있기만 해도 힘이 나고 한순간에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원동력이랍니다!.
#. 마지막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장에서 책임감 있는 반려동물 양육 문화를 위해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한마디 부탁드려요.
사실 저도 처음에는 반려동물에 대해서 무지했어요. 그렇지만 데리고 오려고 마음 먹은 그날부터 찾아보고 공부하다 보니 짧은 시간이지만 많은 걸 알고 배울 수 있었어요. 책임감 있게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해 알아가면서 소중하게 대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정말 ‘가족’이니까요. 그리고 ‘포인핸드’라는 유기 동물 앱이 있어요. 그 앱을 보면 가족을 찾는 많은 유기 동물들이 있으니까 많이 관심 가져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산에 지드래곤 떴다! 이것이 GD 스타일 [★현장] - MK스포츠
- DKZ “7번째 멤버=댕글이, 반려동물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MK★사소한 인터뷰] - MK스포츠
- 권은비, 치명적 섹시…워터밤 여신 맞네 [똑똑SNS] - MK스포츠
- 카라 박규리, 파격적인 비키니 입고 섹시 찢었다 [똑똑SNS] - MK스포츠
- 中 “페이커는 진리…우리 몸의 세포가 말한다” [LoL] - MK스포츠
- ‘당찬 적토망아지’ 휘문고 이승민 “이정후 선배처럼 아버지보다 내 이름이 먼저 나오는 선수
- “야수들 덕분에 이겨…: 91구 역투로 두산 3위 탈환 이끌었음에도 겸손한 브랜든 [MK잠실] - MK스
- “선수들 자신감 있어” 적장 자신감…‘라팍 ERA 10.20’ 키움 출신 트레이드 이적생, 왜 대구만
- 소크라테스·최형우 끝내 방망이 안 들었는데 대승…KIA 뎁스 이렇게 두터워졌습니다 - MK스포츠
- 킥복싱 2체급 석권→2년 뒤 UFC 정복 비결은? [인터뷰③]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