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중 거제 시장 간 尹대통령 "어르신께선 회 많이 드셔서인지 정정해 보이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명선 기자(overview@pressian.com)]휴가를 보내고 있는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4일 경남 거제에서 가장 큰 전통시장인 고현 종합 시장을 방문했다고 대통령실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거제 주민과 관광객 등 1500여 명이 운집한 시장에서 윤 대통령은 "반갑습니다. 건강하세요"라고 인사하며 전어와 농어, 도다리 등 횟감 수산물을 주로 구매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명선 기자(overview@pressian.com)]
휴가를 보내고 있는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4일 경남 거제에서 가장 큰 전통시장인 고현 종합 시장을 방문했다고 대통령실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거제 주민과 관광객 등 1500여 명이 운집한 시장에서 윤 대통령은 "반갑습니다. 건강하세요"라고 인사하며 전어와 농어, 도다리 등 횟감 수산물을 주로 구매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윤 대통령은 시장에서 만난 어르신들과 일일이 손을 잡으며 "건강하십시요","어르신께서는 회를 많이 드셔서인지 정정해 보이시고 제가 마음이 좋습니다"라고 말했다.
대통령실은 "오늘 시장에서 만난 상인들은 서민이 잘 사는 좋은 나라를 만들어 달라며 대통령과 악수를 청하거나 셀카를 요청했고 대통령 또한 흔쾌히 응하며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이 최우선입니다. 여러분들의 먹고 사시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나라가 제대로 돌아가는 것' 이라며, '제가 잘 챙길께요'라고 답했다"고 전했다.
대통령실은 "주민들의 불편을 우려해 수행인원을 최소화해 전통 시장을 찾은 대통령의 방문은 오늘 오후 4시 반부터 한 시간 가량 이어졌으며 대통령의 거제 고현시장 방문은 대통령 취임 이후 첫 번째이자, 대통령 후보 시절에 이어 두 번째"라고 했다.
[이명선 기자(overview@pressian.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 '돈봉투 의혹' 윤관석 결국 구속, 이성만은 기각
- 최대 참가 영국 이어 미국도 잼버리 조기 철수 결정…사실상 중단위기
- 한덕수 "새만금 잼버리 4만3000명 전면 관리할 것"
- 페니실린, 항암제, 보톡스, 비아그라의 '전쟁 기여도'는?
- 남미 곳곳 '한겨울에 37도'…"세계, 올해 1.5도 상승 뒤 삶 첫 실감"
- 대전 교사 피습 용의자 체포 "면식범 소행, 무차별범죄는 아니다"
- 평화 깨뜨린 죄? 감옥 가서 수모 당하느니 그냥 죽겠다
- '막장'으로 치닫는 잼버리, 온열질환 이어 이번엔 코로나까지
- '엉망진창 잼버리' 논란에 "즐기라"던 尹대통령 "냉방버스·생수 공급" 지시
- 반격 나선 김은경 혁신위, 대한노인회 '사진 따귀'에 "명백한 폭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