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현장에 삼성·현대重 등 기업 후원 ‘봇물’… “韓 이미지 제고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열환자가 속출하는 등 국제행사인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관련 시설 및 환경이 열악하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민간 기업도 한국 이미지 개선을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섰다.
5일 민간기업들은 잼버리가 진행 중인 전북 부안군 새만금에 의약품 및 의료진 급파, 간이시설 추가 및 개선작업, 식음료 전달 등 후원에 나섰다.
삼성은 행사 참가자들의 건강을 위해 삼성서울병원 의사 5명, 간호사 4명, 지원인력 2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된 의료진을 현장에 파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마트·SPC 등 식음료·빵 제공
온열환자가 속출하는 등 국제행사인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관련 시설 및 환경이 열악하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민간 기업도 한국 이미지 개선을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섰다.
5일 민간기업들은 잼버리가 진행 중인 전북 부안군 새만금에 의약품 및 의료진 급파, 간이시설 추가 및 개선작업, 식음료 전달 등 후원에 나섰다.
삼성은 잼버리 현장에 의료진과 간이화장실을 지원하기로 했다. 삼성은 행사 참가자들의 건강을 위해 삼성서울병원 의사 5명, 간호사 4명, 지원인력 2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된 의료진을 현장에 파견한다. 의료지원단에는 행사 참가자 다수가 청소년인 점을 고려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등 소아전문인력이 포함됐다. 삼성은 응급의약품이 구비된 진료 버스와 구급차도 함께 지원하기로 했다.
삼성물산은 행사장에 에어컨이 장착된 간이화장실 15세트, 살수차 7대, 발전기 5대를 보내기로 했다. HD현대중공업은 샤워 시설 등 편의시설 보수·증설에 필요한 설비와 인력을 투입하고, 임직원 봉사단 120여 명을 긴급 파견했다.
HD현대는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해 그룹 조선 3사(HD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와 HD현대1%나눔재단이 함께 봉사단을 보냈다. 봉사단은 화장실 등 대회장 시설 정비를 비롯한 긴급 지원에 착수했다. 대회 기간 위생·안전 관리 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다.
유통업계도 식음료 지원 활동에 동참했다.
이마트는 이마트는 지난 4일 저녁, 얼음 생수 8만여 병을 잼버리 현장으로 긴급 지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내일부터 6일간 매일 약 10만개의 생수를 지원키로 했다. 이마트는 생수 이외에도 잼버리 현장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물품 지원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SPC삼립그룹은 잼버리 현장에 빙과류와 빵을 지원한다. SPC그룹은 이날부터 행사 종료일까지 파리바게뜨 아이스바와 SPC삼립 빵 3만5000개씩을 참가자들에게 제공한다.
잼버리 현장에서는 지난 2일 개영식에서만 100명 넘는 온열질환자가 발생하는 등 무더위 속에 환자가 속출하고 있다. 영국과 미국 스카우트 대표단이 잼버리 캠프장에서 조기 철수를 결정한 가운데 정부가 민간 기업과 함께 프로그램 확대 및 환경 개선에 나서고 있다.
정부는 의사 28명, 간호사 18명, 응급구조사 13명 등 총 60명의 의료 인력을 추가 투입했으며, 서울대병원(11명)과 세브란스병원(18명) 등 민간 대형병원에서도 의료 인력이 지원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
- ‘미스맥심’ 김나정 아나운서, 마닐라서 “마약했어요” 구조 요청
- ‘위암 원인’ 헬리코박터균 감염 치료할 후보물질 찾았다
- [투자노트] 트럼프 시대 뒤 삼성전자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신세계 스퀘어, 열흘 만에 방문객 20만 명 돌파… 인근 상권도 활성화
- ‘트럼프 굿즈’ 주문 밀려들자… 中 제조업체도 신났다
- [단독]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모친 유산 나눠달라’ 동생들 상대 소송 4년 만에 종결
- [비즈톡톡] “환율 오르면 식품업계 운다”... 옛날 공식된 까닭은
- 현대차 아산공장도 日 500대 생산 차질… 트랜시스 파업 여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