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민vs김래원, 첫방 단 1.7% 차이..'광역도발 역전' 가능성이 보인다?[★FOCU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금토극 대전' 첫방에서 배우 김래원이 먼저 웃었지만, 남궁민의 자신감이 예사롭지 않다.
5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4일 첫 방송을 시작한 SBS 금토극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이하 '소옆경2')는 7.1%를 나타냈다.
첫방 시청률의 승자는 '소옆경2'.
'소옆경2' 첫방 시청률은 올해 방영된 SBS 금토극 중 최저치이고, '소방서 옆 경찰서' 시즌1 첫방 시청률 7.6%보다 낮아진 수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근데 래원 씨, 저는 자신 있어요 :)"
이번 '금토극 대전' 첫방에서 배우 김래원이 먼저 웃었지만, 남궁민의 자신감이 예사롭지 않다.
5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4일 첫 방송을 시작한 SBS 금토극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이하 '소옆경2')는 7.1%를 나타냈다. 동시간대 첫 방송된 MBC 금토극 '연인'은 5.4%로 출발했다.
첫방 시청률의 승자는 '소옆경2'. 주연 김래원이 먼저 웃었다. 그러나 시청률을 잘 살펴보면 김래원도 마냥 안심할 순 없다. '소옆경2' 첫방 시청률은 올해 방영된 SBS 금토극 중 최저치이고, '소방서 옆 경찰서' 시즌1 첫방 시청률 7.6%보다 낮아진 수치다. 첫방을 놓고 볼 때, 동시간대 SBS 전작 '악귀'는 9.9%, '낭만닥터 김사부 3'는 12.7%, '모범택시2'는 12.1%, '법쩐'은 8.7%였다.
역시 남궁민의 파워일까. '연인'은 올해 방영된 MBC 금토극 가운데 가장 높은 성적으로 포문을 열었다. 동시간대 MBC 전작 첫방들과도 비교하면 '넘버스 : 빌딩숲의 감시자들'은 4.4%, '조선변호사'는 2.8%, '꼭두의 계절'은 4.8%을 보였다. 심지어 '연인'은 단 1회 만에 '넘버스' 최고 시청률 4.7%, '조선변호사' 최고 시청률 4.4%, '꼭두의 계절' 최고 시청률 4.8%보다 높은 5.4%를 나타냈다. '소옆경2'와의 격차는 1.7%포인트. 생각보다 격차가 크지 않아 두 드라마의 전세가 역전될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소옆경2'와 '연인'의 대결구도가 유독 흥미로운 건, 두 배우의 팽팽한 기싸움 현장이 공개됐기 때문. 전날인 지난 4일 두 드라마는 한 시간 차이로 제작발표회를 했는데, 먼저 오후 2시 '소옆경2' 행사에서 주연 김래원이 '연인'을 동시간대 경쟁작으로 만나는 것에 대해 질문이 나오자 "몰랐어요. 제목이 뭐라고요?"라고 묻고는 '연인'이라고 알려주자 "파이팅!"이라고 외쳐 광역도발을 시전했다.
오후 3시 열린 '연인' 제작발표회에서 기자가 이 상황을 알려주고 피드백으로 할 말이 있는지 묻자 남궁민은 "'연인'이 두 글자인데 몰랐다고 했냐. 그쪽은 제목이 몇 글자래요?"라며 "모를 수도 있다. 나도 '연인'인지 '인연'인지 모를 때가 있다. 관심이 있어도 제목은 모를 수 있다. (김래원은) 연기를 너무 잘하시는 분이고 전작을 내가 너무 잘 봤다. 만약 지금 하신 말씀이 주연 배우의 경쟁이 표현된 느낌이라면 선의의 경쟁을 잘 해보고 싶다"고 재치있게 답변했다. 이와 함께 남궁민은 "근데 래원 씨, 저는 자신이 있어요"라며 여유있게 웃어 현장에서 박수갈채를 받았다.
MBC 드라마 구원투수로 등판한 남궁민이 김래원의 도발을 시청률로 응수할 회차가 언제일지 궁금해진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윤아·이준호, 이러니 열애설까지..달달한 투샷 - 스타뉴스
- 지수♥안보현 영화관 데이트? '밀수' 시사회 나란히 - 스타뉴스
- 김구라, 둘째딸 보며 아빠 미소..직접 보니 '귀요미' - 스타뉴스
- 네쌍둥이 아빠 "20대에 정관수술..아내 여섯째 원해" - 스타뉴스
- "마이크 던지고 탐폰 노출"..카디비, 계속되는 기행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가슴 벅찬 밴드 사운드! 'Running Wild' MV 티저 공개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2024 MTV EMA 베스트 K팝 수상..軍복무 중에도 'K팝 프론트맨' - 스타뉴스
- '24시간만 360만 달러' 방탄소년단 진 알로 요가 앰버서더 소식 미디어 노출 효과..역시 '진 이펙트
- 김병만, 전처 폭행 혐의 "잔인하게 때려..딸도 목격" - 스타뉴스
- 송재림 오늘(12일) 사망 충격 비보..빈소는 여의도 성모병원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