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슈퍼 샤이', 英오피셜 싱글 차트 4주 연속 '차트 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순항을 이어갔다.
4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최신 차트(8월 4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의 신곡 '슈퍼 샤이'(Super Shy)는 싱글 차트 톱 100에서 61위를 차지하며 4주 연속 차트인했다.
앞서 뉴진스는 이 곡으로 지난주 동 차트에서 자체 최고 순위인 52위를 찍은 바 있다.
'슈퍼 샤이'가 수록된 뉴진스의 새 앨범 '겟 업'(Get Up)은 앨범 차트 38위에 자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최신 차트(8월 4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의 신곡 ‘슈퍼 샤이’(Super Shy)는 싱글 차트 톱 100에서 61위를 차지하며 4주 연속 차트인했다. 앞서 뉴진스는 이 곡으로 지난주 동 차트에서 자체 최고 순위인 52위를 찍은 바 있다.
‘슈퍼 샤이’가 수록된 뉴진스의 새 앨범 ‘겟 업’(Get Up)은 앨범 차트 38위에 자리했다. 뉴진스는 ‘겟 업’으로 지난주 이 차트에 15위로 데뷔했다. 이로써 이들은 K팝 걸그룹으로는 역대 2번째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
뉴진스의 신보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슈퍼 샤아’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위클리 톱 송’(8월 3일 자)에서 17위를, 스포티파이 미국 “위클리 톱 송‘에서 34위를 차지하며 두 차트에 나란히 4주 연속 차트인했다. ’뉴진스‘(New Jeans), ’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 등 나머지 수록곡들도 차트 순위권에 들었다.
뉴진스는 이번 앨범을 미국 빌보드 앨범차트 빌보드200 1위에 올려 주목받았다. 지난 3일에는 미국 대규모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올라 7만 관객 앞에서 총 12곡을 불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복 흠뻑 젖은 남편은”…‘성추행 누명’에 숨진 교사[그해 오늘]
- 신림도, 서현도 `흉기 난동`…집 나서기가 불안하다 [사사건건]
- “새만금서 열린 ‘오징어 게임’”…각국 탈출 러쉬에 잼버리 ‘중단 위기’
- 돌아온 D.P. 속 반가운 갤로퍼..이를 계승한 SUV는?[누구차]
- "아, 보험금 달라고" 보험사 직원 협박 문신男이 노린 것은[보온병]
- “엄마 나 죽는 줄 알았어” 서현역 간 딸…응급실서 한 말
- 카톡·블랙박스에 잡힌 남편의 외도…이혼해야 할까요[양친소]
- 이병헌♥이민정, 8년 만의 둘째 임신…두 아이 부모된다
- 떨어지는 칼날일까…‘진위 논란’에 요동치는 초전도체株
- '시계마니아' 한동훈이 픽한 140년 역사 브랜드[누구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