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코미디의 자존심 ‘코미디빅리그’, 시청률 부진 속 휴지기 들어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vN '코미디빅리그'가 휴지기를 갖기로 결정했다.
4일 tvN은 "'코미디빅리그'는 9월 13일 방송 이후 코미디에 대한 새로운 포맷과 소재 개발을 위해 휴지기를 가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코미디빅리그'는 SBS '웃찾사', KBS2 '개그콘서트' 등이 폐지할 때도 꿋꿋하게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의 자존심을 지켜왔다.
'코미디빅리그'는 앞서 일요일에서 토요일로 편성을 변경했으나, 젊은 시청자 확보를 위해 토요일에서 수요일로 다시 편성을 변경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태형기자] tvN ‘코미디빅리그’가 휴지기를 갖기로 결정했다.
4일 tvN은 “‘코미디빅리그’는 9월 13일 방송 이후 코미디에 대한 새로운 포맷과 소재 개발을 위해 휴지기를 가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코미디빅리그’는 SBS ‘웃찾사’, KBS2 ‘개그콘서트’ 등이 폐지할 때도 꿋꿋하게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의 자존심을 지켜왔다. 지난 2011년 9월부터 시작해 어느덧 12주년을 앞두고 있다.
지상파 공채 출신 코미디언들이 대거 합류했으며, 코미디 대결을 펼친다는 콘셉트로 인기 코너들이 쏟아져 나왔다. 하지만 최근 시청률이 1%대에 머물며 침체에 빠졌다.
‘코미디빅리그’는 앞서 일요일에서 토요일로 편성을 변경했으나, 젊은 시청자 확보를 위해 토요일에서 수요일로 다시 편성을 변경한 바 있다. 편성 변경에도 시청률 반등을 이루지 못해 위기설이 대두됐다.
유일한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이 휴지기에 들어감으로써 코미디언들의 아쉬운 목소리도 전해졌다.
이상준은 자신의 채널에 “나의 30대...”라는 글을 남겼고, 이국주도 “하... 2011년도 같이 시작했는데”라고 전했다. 이은지와 박나래도 각각 “청춘... 선배님의 30대 나의 20대...” “우리의 젊음이었다”라며 아쉬운 마음을 표현했다.
tha93@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달리기 안 했다면 죽었을 수도” 진심 가득 기안84, 마라톤 대회 준비 (나혼자산다) [종합]
- 소유, 손바닥보다 작은 비키니에 ‘깜짝’..“우리 언니 지켜”(‘소유기’)
- [단독]‘오징어게임’ 배우 곽자형, 4일 모친상…6일 발인
- 미자, ♥김태현이랑 이사 갔다더니? “친정에 얹혀살고 있어.. 눈치 보인다”
- 녹색지대 곽창선, 2400평 초호화 횡성 펜션 운영 “녹화 중 실시간 예약받는 중”(살이있네 살아
- 염정아 “♥의사 남편, 소개팅으로 만나.. 혹시 누가 될까 조심스러워”
- ‘서준맘’ 박세미, 다시 무명으로 돌아갈까 두려워.. 박나래 “8년 동안 5일 쉬었다” (금쪽상담
- 김구라, 21개월 딸-아내 얼마나 예쁘면.. 합쳐서 200만 원 넘는 옷 플렉스
- 박명수, 설경구 찐 팬 인증 “설경구 집 사는데 일조했다.. 출연작 다 봐” (할명수) [종합]
- 600억 대박 가수 출신 사업가, 부하직원 강제추행 유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