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이다인, '연기와 사랑' 다 잡았네!…3년 '연기 공백' 무색케 만든 '완벽 컴백'('연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려는 기우였다.
4일 첫 방송된 MBC 새 금토드라마 '연인'로 돌아온 이다인은 오랜 공백이 믿어지지 않을 만큼 극중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들며 눈길을 끌었다.
이다인은 '연인'에서 남연준의 정혼자이자 유길채의 가장 가까운 벗 경은애 역을 맡았다.
2022년 겨울 첫 촬영을 시작으로 2023년 봄, 여름까지 세 계절을 '연인'과 함께하고 있는 가운데, 이다인은 결혼이라는 인생의 중대사까지 치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연기와 사랑 다 잡았네~!
우려는 기우였다. 이다인이 3년만의 연기 컴백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4일 첫 방송된 MBC 새 금토드라마 '연인'로 돌아온 이다인은 오랜 공백이 믿어지지 않을 만큼 극중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들며 눈길을 끌었다.
'연인' 첫회는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기준 시청률 5.4%, 순간 최고 시청률 7.1%를 기록,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장현(남궁민)이 목숨을 걸고 사랑할 여인 유길채(안은진), 길채의 벗 경은애(이다인)와 유길채의 짝사랑 상대이자 경은애의 정혼자 남연준(이학주) 등의 캐릭터 묘사가 주로 이뤄진 가운데, 이다인은 조선시대 화첩에서 나온 듯한 모습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드라마. 이다인은 '연인'에서 남연준의 정혼자이자 유길채의 가장 가까운 벗 경은애 역을 맡았다. 경은애는 세상의 밝은 면을 먼저 볼 줄 아는 현숙하고 자애로운 여인으로, 전쟁 풍화 속에서도 꺾이지 않는 강인함을 지닌 인물이다.
2022년 겨울 첫 촬영을 시작으로 2023년 봄, 여름까지 세 계절을 '연인'과 함께하고 있는 가운데, 이다인은 결혼이라는 인생의 중대사까지 치렀다. 톱스타 이승기와의 결혼으로 큰 관심만큼이나 유명세도 톡톡히 치러야했고, 오랜 공백기가 있었던 만큼 이번 '연인' 출연에 대해 우려의 시선이 있었던 것도 사실. 그러나 이다인은 그간의 연기 휴식기가 아쉬움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첫회부터 1등 신붓감이며 '능군리 핵인싸'이자, 길채의 로맨스 라이벌이면서 둘도 없는 절친 역을 찰떡 같이 소화해내 호평을 받았다.
한편 이다인은 앞선 인터뷰 등에서 '연인' 출연 이유에 대해 "우선 짜임새 있는 대본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대본을 읽은 기억이 난다"라며, "대본을 읽으면 읽을수록 점점 재밌고 설��다. 이 작품의 일원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제 마음을 사로잡았다"라는 말로 작품을 접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작품 속의 경은애에 대해 "늘 자애롭고 은애로우며 따뜻한 심성을 가졌지만 내면만큼은 강인한 캐릭터"라며, "현숙한 여인으로서 늘 평정심을 유지하지만 이따금 은애가 보여주는 엉뚱하고 귀여운, 예상하지 못한 부분들이 시청자 분들께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은애는 늘 차분한 모습을 유지하지만 그 안에 밝음 또한 있어야 하기 때문에 그저 조용하고 어두운 인물로만 보이지 않도록 많은 신경을 썼다"며, "너무 밝지도, 그렇다고 마냥 어둡지도 않은 은은한 은애의 밝고 차분한 성격을 동시에 표현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라고 밝혔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시아, "내 가슴만 보고 계시는데?"…탁재훈 "무슨 소릴. 저 치킨 봤어요"
- 사유리 “‘마약 논란’ 로버트 할리 감시..대답 없으면 경찰 신고” (주간외노자)
- [종합]'소주왕' 박재범, '천억 정도 벌었냐' 질문에 "그 정도는 안된다!" 웃음
- 서정희 “故 서세원 잘못 없어..스스로 순종했던 과거 후회” (동치미)
- 오나라 "♥23년 연애 김도훈과 여행지서 따로 다녀, 오래가는 비결" ('마녀사냥')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