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미니 5집, 美 레코드산업협회 ‘골드’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골드' 인증을 받았다.
RIAA는 4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월 발매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이 8월 4일 자로 50만 유닛(units) 이상 판매된 앨범에 주어지는 '골드'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RIAA는 4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월 발매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이 8월 4일 자로 50만 유닛(units) 이상 판매된 앨범에 주어지는 ‘골드’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방탄소년단 이후 RIAA 앨범 부문 인증을 받은 첫 K-팝 아티스트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운 것.
RIAA는 디지털 싱글과 앨범 판매량에 따라 골드(50만 이상), 플래티넘(100만 이상), 멀티 플래티넘(200만 이상), 다이아몬드(1,000만 이상)로 구분해 인증한다. 앨범 부문의 경우 음반(실물/디지털) 판매량,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등에 가중치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인증이 이뤄진다.
북미 시장 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위세는 다방면에서 확인된다. ‘이름의 장: TEMPTATION’은 상반기 미국 내 CD 판매량(‘Top CD Album Sales’) 1위를 차지했고, 실물 앨범과 디지털 앨범 판매량을 합산해 집계하는 ‘Top Albums (Total Sales)’ 부문에서도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Midnights’의 뒤를 이어 2위에 자리했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미국 대규모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에 2년 연속 출연하는 동시에 올해에는 헤드라이너로 공연할 예정이다. 현지시간 5일 오후 8시 30분(한국 시간 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진행되며, 위버스 라이브와 유튜브 채널(미국 외), Hulu(미국)를 통해 생중계된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한국인의 식판’ 이탈리아 사로잡은 연복표 ‘들깨수제비’
- ‘몸쓸것들’ 김민경, 국대들과 드래곤보트 대결…치열한 접전
- 키썸, 오늘(5일) 싱글 ‘냅두세요’ 공개…1년 6개월만 컴백
- ‘편스토랑’ 이정현, 딸 최초 공개…혼자 책 읽는 12개월 순둥이
- ‘소옆경2’ 김래원X공승연, 동시간대 1위…최고 8.5%
- ‘연인’ 남궁민X안은진, 역대급 열연…최고 시청률 7.1%
- ‘하시4’ 시그널 하우스, 러브라인 판도 뒤집히나? ‘대이변’
- ‘콘유’ 이병헌 “연기·흥행 부담감 항상...낯선 내 얼굴 섬뜩”[인터뷰]
- [종합] ‘나혼산’ 기안84, 마라톤 대회 준비... “달리기 안했으면 죽었을 것”
- ‘나혼산’ 진지희, 남산뷰 복층집 공개 “전세 사기 무서워 발품 50개 팔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