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20점 활약에도 한국 U대표 루마니아에 패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이 이정현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루마니아를 넘지 못했다.
한국 유니버시아드 남자농구 대표팀은 4일 중국 청두에서 열린 제 31회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루마니아와의 5~8위 결정전에서 56-66으로 패했다.
이정현이 3점슛 4개 포함 20점을 넣으며 이번 대회 들어 가장 좋은 활약을 펼쳤지만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
하지만 3쿼터 루마니아가 높이를 제대로 활용하기 시작했고, 한국은 3점슛이 터지지 않으며 39-41로 역전을 허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한국이 이정현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루마니아를 넘지 못했다.
한국 유니버시아드 남자농구 대표팀은 4일 중국 청두에서 열린 제 31회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루마니아와의 5~8위 결정전에서 56-66으로 패했다.
이정현이 3점슛 4개 포함 20점을 넣으며 이번 대회 들어 가장 좋은 활약을 펼쳤지만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 이근휘도 3점슛 2개를 넣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3점슛 정확도가 떨어졌다. 리바운드에서도 29-45로 밀리며 역시 제공권 열세도 이어졌다.
출발은 괜찮았다. 이정현과 이근휘의 활약 속에 13-10으로 1쿼터를 마쳤다. 2쿼터 역시 신민석, 박무빈 등도 활약하며 29-24로 앞섰다. 하지만 3쿼터 루마니아가 높이를 제대로 활용하기 시작했고, 한국은 3점슛이 터지지 않으며 39-41로 역전을 허용했다. 4쿼터 초반 무득점 속에 루마니아가 달아나며 결국 승기를 내주고 말았다.
한국은 6일 대회 마지막 경기가 될 7~8위 결정전을 치른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유, 손바닥보다 작은 비키니에 ‘깜짝’..“우리 언니 지켜”(‘소유기’)
- [단독]‘오징어게임’ 배우 곽자형, 4일 모친상…6일 발인
- “달리기 안 했다면 죽었을 수도” 진심 가득 기안84, 마라톤 대회 준비 (나혼자산다) [종합]
- 미자, ♥김태현이랑 이사 갔다더니? “친정에 얹혀살고 있어.. 눈치 보인다”
- 녹색지대 곽창선, 2400평 초호화 횡성 펜션 운영 “녹화 중 실시간 예약받는 중”(살이있네 살아
- 염정아 “♥의사 남편, 소개팅으로 만나.. 혹시 누가 될까 조심스러워”
- 한혜진, 홍천 라이프 기안이 근황 “새끼 낳았다.. 부부 사이 좋아”
- 김구라, 21개월 딸-아내 얼마나 예쁘면.. 합쳐서 200만 원 넘는 옷 플렉스
- 박명수, 설경구 찐 팬 인증 “설경구 집 사는데 일조했다.. 출연작 다 봐” (할명수) [종합]
- 600억 대박 가수 출신 사업가, 부하직원 강제추행 유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