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문화] 뮤지컬 ‘고헌 박상진’ 공연

KBS 지역국 2023. 8. 4. 23:2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울산] 제 78주년 광복절을 기념하기 위한 실경 뮤지컬 <고헌 박상진>이 공연됩니다.

이번 공연은 광복절의 의미를 기리고 울산 출신 광복회 총사령 고헌 박상진 의사의 투철한 애국정신과 독립의지를 뮤지컬로 표현합니다.

실제 역사적 장소인 박상진 의사 생가에서 펼쳐져 보다 더 생동감 있게 고헌 박상진의사의 삶을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100여점에 달하는 판화와 드로잉, 아트북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야수파로 알려진 앙리 마티스의 새로운 작품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앙리마티스 라이프 앤 조이>입니다.

[예채영/현대예술관 큐레이터 : "20세기 최고의 거장 화가 중 한 명을 뽑으라면 앙리 마티스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마티스는 회화, 조각, 판화 그리고 아트북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을 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앙리 마티스의 판화 그리고 아트북 오리지널 작품을 감상하실 수가 있어서…."]

녹색과 푸른색의 조화에 생명력이 느껴집니다. 전시 <푸릇푸릇>입니다.

“삶이란 무엇인가? 어떻게 살아야하나?” 작가는 달빛, 바다, 숲과 같은 자연과 끝없이 펼쳐지는 우주 속에 한 인물과 개를 내세워 질문을 던집니다.

시멘트 위에 그림이 펼쳐집니다.

집이라는 소재를 통해 추억 속에 빠져들 수 있는 전시 '기억 속 인상'입니다.

거칠지만 부드러운 면이 만들어지고, 독특한 색을 부여하며 색다른 추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색과 면으로 표현하는 푸릇푸릇과 기억속인상은 9월 달까지 장생포 문화창고에서 열립니다.

주말&문화 김희윤입니다.

촬영기자:김용삼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