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로 ON "역대급 보상받고 선계 준비하세요"
■ 던파로 ON: 仙 보상
+12강화권&8재련권 세트 상자, 18주년 WON'S SPECIAL 버프 강화 아바타 상/하의&플래티넘 엠블렘 세트 상자, 18주년 WON'S SPECIAL 클론 레어 아바타&찬란한 엠블렘 풀세트 상자, 18주년 WON'S SPECIAL 1회용 원샷 장비 증폭서, 110 레벨업 황금 성장 캡슐, 에픽로드 무제한 입장권 상자
넥슨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8월 4일 하반기 업데이트를 발표하는 '던파로 ON: 仙' 쇼케이스를 열었다. 신규 대륙 선계와 신규 던전 및 레기온 콘텐츠, 장비 업그레이드, 파밍 개선 등 풍성한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방송은 성승헌 게임 캐스터와 이원만 던전앤파이터 총괄 디렉터,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 홍진혁 라이브 디렉터가 진행을 맡았다. 이번 쇼케이스는 '仙(선)'이라는 부제를 달아 신규 대륙 선계로 향하는 던파의 세계관 확장을 강조했다.
선계는 던파의 4번째 대륙이다. 새로운 지역과 인물들을 둘러싼 방대한 스토리가 펼쳐친다. 최초의 8인 파티 플레이 던전 '미지의 숲' 선계의 이벤트 던전으로 선보이며, 9월부터 새로운 플레이 패턴이 요구되는 던전들이 순차 추가된다.
11월에는 '대마법사의 차원회랑'을 능가하는 최고 난도 레기온 콘텐츠 '어둑섬'이 등장한다. 이와 함께 장비 시스템 및 파밍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개선하며, 장비 밸런스 조정, 커스텀 장비 세팅 부담을 완화한다.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 소식도 전했다. 9월 17일 '던파 심포니 오케스트라 콘서트' 개최를 비롯해 11월 '던파 페스티벌' 및 '플레이마켓' 시즌6이 오프라인으로 찾아온다. 8월 중순부터 텀블벅 사이트에서 던파 OST LP 패키지 펀딩이 오픈된다. 패키지에는 뮤즈와 밴드 하모니 멤버들의 다양한 굿즈가 함께 구성된다.
쇼케이스 기념 풍성한 선물도 공개했다. +12 장비 강화권, 클론 레어 아바타, 찬란한 엠블렘 풀 세트, 플래티넘 엠블렘, 1회용 원샷 장비 증폭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바칼 레이드 진입을 돕기 위해 에픽로드 이벤트 무제한 입장권도 함께 지급한다.
■ 미지의 대륙 '선계'
선계는 폭룡왕 바칼 이후 천계와 천년 동안 교류가 끊겼던 미지의 대륙이다. 아라드, 천계, 마계를 잇는 4번째 대륙으로 마법과 기계 문명이 독자적으로 발전했다. 선계인들은 마력을 머금은 안개를 연료로 활용하는 '미스트 펑크' 기술을 사용한다.
이번 시즌 선계 시나리오는 5가지 액트로 이뤄졌다. 미지의 세계를 모험하는 재미를 충족하면서 안정적인 캐릭터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선계에서는 백해, 청연 등 아름다운 지역을 만난다. 날씨 체험, 별자리 향로도 감상, 신수와의 교류 등을 통해 선계만의 지역적 특징을 만끽할 수 있다.
일반 던전 6개와 특수 던전 2개, 주요 스토리에서 만난 보스들이 등장하는 상급 던전 2개를 선보인다. 일반 던전에서는 마력 이상 현상인 특수 던전 '꿈결 현상'으로 입장해 오브젝트를 파괴하고 다양한 보상을 얻는다.
균열을 열어 특수 던전 입장이 가능하다. 특수 던전에서 빠른 성장과 부 캐릭터 육성이 수월한 '균형의 중재자'를 선보이며, 지난 시즌 대비 플레이 피로감을 대폭 낮출 계획이다.
상급 던전은 주 2회 입장 가능하며 '흰 구름 계곡'과 '솔리다리스' 중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 흰 구름 계곡에서는 감시자와 최종 보스 '큰 어른 루톤'과 전투가 펼쳐진다. 솔리다리스에서는 해적단의 대규모 함대에 맞선다.
이벤트 던전 '미지의 숲'은 8월 중 선보인다. 던파 최초의 8인 플레이 던전이다. 협동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전투를 경험한다. 파티 구성원의 전략적 안배가 중요하다.
■ 신규 레기온 '어둑섬'
세 번째 레기온 '어둑섬'이 오는 11월에 추가된다. 레기온 콘텐츠 중 최고 난도로 출시된다. 보스 몬스터의 움직임에 집중하는 직관적 형태의 전투로 선보인다. 어둑섬 '해방'은 '대마법사의 차원회랑' 초월을 능가하는 최상위 콘텐츠다. 숙련도를 검증하고 파훼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 장비 및 파밍 시스템 개선
발전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장비 및 파밍 시스템을 개선하고 새로운 파밍 요소를 추가한다. 비주류 장비 세팅을 보완해 다양한 장비 세팅 목표를 세울 수 있다. 보다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한 환경을 조성한다.
독립적으로 성장하던 4가지 장비 옵션 레벨을 1개로 통합한다. 또한 성장 종류를 완전 성장으로 통합해 접근성을 높인다. '불가침 장비'는 레전더리 장비의 옵션 레벨 성장 난도를 낮추고, 피해 증가 수치를 조정해 현재의 가치를 유지한다. 명성 수치를 보정을 추가해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배려한다.
신규 시스템 커스텀 옵션 도감이 추가된다. 커스텀 에픽 장비를 해체하거나 성장/전송 재료로 사용 시 소모된 커스텀 장비 옵션을 별도로 보관 가능하다. 도감 기능인 '커스텀 에픽 선택' 사용 시 도감에 보유하고 있는 커스텀 장비의 종류, 부위, 옵션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옵션 교환' 기능으로 도감에 쌓인 미사용 옵션을 차감하는 대신 큐브 관련 아이템을 얻는다.
■ 신규 장비 및 큐브 추가, 110 레벨 장비 업그레이드
장비 밸런스 조정도 이뤄진다. 비주류 세팅 장비들의 성능을 주류 세팅과 유사한 수준으로 상향한다. 다양한 세팅이 활용되도록 신규 장비도 추가된다. 특히 활용이 어려운 옵션들로 구성됐던 특정 커스텀 에픽을 개선한다. 기존 주류 세팅의 3~4개 옵션 유효 장비 가치는 유지한다.
신규 큐브를 추가하고 사용 횟수 제한을 삭제한다. 특정 옵션은 유지한 채 나머지 옵션만 변경할 수 있는 '옵션 잠금 큐브'와 장비를 다른 부위로 변경할 수 있는 '장비 변환 큐브' 2종이 추가된다. 기존 320작을 마친 장비는 110레벨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110레벨 장비는 옵션 레벨을 통해 추가 성장이 가능하다.
■ 캐릭터 및 상태 이상 밸런스 조정
8월 업데이트를 통해 25개 캐릭터의 밸런스 패치가 적용된다. 9월에는 크루세이더(남)의 배틀 성능 조정과 함께 버프 편의성을 개선한다. 중독, 감전, 화상 등 대미지형 상태 이상 밸런스를 조정해 출혈과 성능 간극을 완화하고, 세팅 선택지를 확대한다.
■ 귀검사(남) 도트 및 스킬 리뉴얼
지난 '던파 페스티벌'에서 공개됐던 '귀검사(남)' 도트 리뉴얼이 10월 업데이트된다. 귀검사(남)의 전 직업 캐릭터 도트가 리뉴얼되며, '웨펀마스터', '버서커' 등 일부 직업은 스킬 프로세스가 변화된다.
웨펀마스터는 2차 각성 스킬인 '이기어검술'의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버서커'는 기본기 스킬 가짓수가 적었던 점을 보완하기 위해 20레벨, 30레벨 스킬을 각각 1종씩 추가한다. 활용이 적었던 '버스트 퓨리' 스킬을 삭제하는 대신, 70레벨 신규 스킬을 새롭게 선보인다. '배틀메이지'의 진 각성 스킬 '프레센시아' 도트와 '거너(여) 도트도 리뉴얼될 계획이다.
■ 홈페이지 개편 및 폰트 개편
8월 중 던파 공식 홈페이지를 새 단장한다. 콘텐츠 영역을 확장해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장비 사전에 마법부여 및 탈리스만 검색이 추가된다. 캐릭터 검색에서는 명성 검색을 비롯해 장착 장비의 커스텀 상세 옵션, 스킬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9월 중에는 게임 내 폰트를 전면 교체한다. '연단된 칼날'은 던파의 800X600 해상도에 맞춰 새롭게 제작된 신규 폰트다. NPC와의 대화, 시스템 UI, 알림 창 등에 쓰인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