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극장골 허용’ 실망한 안익수 “내 부족함, 불찰…우리 부족으로 상대 가치 높이다니 어처구니 없다” [현장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 부족함이 드러났다. 불찰이다."
안 감독은 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25라운드 포항 스틸러스와 홈경기에서 2-2로 비긴 뒤 이렇게 말하며 한숨을 내쉬었다.
그러나 후반 추가 시간 상대 코너킥 기회에서 수비수 하창래에게 헤더 동점골을 내주며 비겼다.
특히 서울은 지난 6월11일 포항과 18라운드 홈경기에서도 1-0으로 앞서다가 후반 추가 시간 코너킥 상황에서 하창래에게 동점골을 내준 적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상암=김용일기자] “내 부족함이 드러났다. 불찰이다.”
안익수 FC서울 감독은 크게 실망해하며 말했다. 안 감독은 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25라운드 포항 스틸러스와 홈경기에서 2-2로 비긴 뒤 이렇게 말하며 한숨을 내쉬었다.
서울은 후반 8분 김신진의 헤더 선제골로 앞서가다가 10분 뒤 오베르단에게 동점골을 허용했다. 그러나 4분 뒤 팔로세비치가 다시 왼발 추가골을 터뜨렸고, 이후 골키퍼 백종범이 상대 김종우의 페널티킥을 선방하며 승리를 눈앞에 두는 듯했다. 그러나 후반 추가 시간 상대 코너킥 기회에서 수비수 하창래에게 헤더 동점골을 내주며 비겼다.
특히 서울은 지난 6월11일 포항과 18라운드 홈경기에서도 1-0으로 앞서다가 후반 추가 시간 코너킥 상황에서 하창래에게 동점골을 내준 적이 있다.
서울은 3경기 연속 무승(2무1패)를 기록하며 10승8무7패(승점 38)를 기록, 2위 포항 스틸러스(승점 45)와 승점 격차를 줄이지 못하면서 3위에 매겨졌다.
다음은 안익수 감독과 일문일답
- 경기 소감은.
팬에게 죄송한 마음이 많이 든다. 내 부족함이 많이 드러났다. 이런 경기를 지난해, 올해 정말 많이 허용하고 있다. 추가시간 실점하는 것은 내 부족함이 따르는 것 같다. 팬에게 큰 아쉬움이 전해지는 부분, 또 우리의 부족함으로 상대 가치를 높이는 어처구니 없는 일은 개선해야 한다. 지금보다 더 높은 위치에서 싸우려면 첫번째 개선점이지 않나. 여러가지 고민하게 만든다.
- 무엇이 가장 아쉽나.
그저 내 불찰이다. 수비 방법, 공격 방법. 모든 부분을 관장한 내 잘못이다. 깊이 반성하고 있다.
- 오스마르를 포어리베로로 두면서 상대 측면을 효과적으로 잘 공략한 것 같은데.
공수에서 부족한 점 발견됐다. 우리가 의도한 상황으로 공격과 수비하는 데 (내 의지만큼) 미치지 못했다. 선제 득점 이후 끊임 없이 실점하는 게 아쉽다.
- 경기 전 언급한 팔로세비치가 득점했는데.
배울 점이 많은 선수다. 항상 프로페셔널하고, 때때로 언쟁도 하지만 승리하기 위한 동기부여라고 본다. 나를 포함해 누구나 다 기복은 있지만 팔로세비치는 오랜 기간 두지 않고 발전하려는 좋은 선수다.
kyi048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유, 손바닥보다 작은 비키니에 ‘깜짝’..“우리 언니 지켜”(‘소유기’)
- [단독]‘오징어게임’ 배우 곽자형, 4일 모친상…6일 발인
- 녹색지대 곽창선, 2400평 초호화 횡성 펜션 운영 “녹화 중 실시간 예약받는 중”(살이있네 살아
- 김구라, 21개월 딸-아내 얼마나 예쁘면.. 합쳐서 200만 원 넘는 옷 플렉스
- 미자, ♥김태현이랑 이사 갔다더니? “친정에 얹혀살고 있어.. 눈치 보인다”
- 한혜진, 홍천 라이프 기안이 근황 “새끼 낳았다.. 부부 사이 좋아”
- 박명수, 설경구 찐 팬 인증 “설경구 집 사는데 일조했다.. 출연작 다 봐” (할명수) [종합]
- 염정아 “♥의사 남편, 소개팅으로 만나.. 혹시 누가 될까 조심스러워”
- 전지현, 남편이랑 맨시티 경기 직관 갔었네.. “꺄 땡큐” 사인받는 모습 포착
- 블랙핑크 제니, 직접 디자인한 P사 슈퍼카 위에 슈퍼 셀럽.. 찰떡 궁합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