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경북 거대 경제권'구축 지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4일 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산하기관장 회의를 열고 "대구의 남부 경제권 중심도시 도약을 위해 공공부문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홍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대구정책연구원의 연구 인력 확충을 계기로 연구 성과가 액션 플랜(action plan)으로 직결되어야 한다"며 "신공항의 성공적 건설을 통해 대구경북 거대 경제권을 구축하고 남부 경제권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연구역량을 집중하라"고 지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홍준표 대구시장은 4일 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산하기관장 회의를 열고 "대구의 남부 경제권 중심도시 도약을 위해 공공부문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홍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대구정책연구원의 연구 인력 확충을 계기로 연구 성과가 액션 플랜(action plan)으로 직결되어야 한다"며 "신공항의 성공적 건설을 통해 대구경북 거대 경제권을 구축하고 남부 경제권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연구역량을 집중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대구의료원에 대해서는 "응급환자 구급서비스 구축과 소아환자 진료시간 확대를 통해 신속한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필수진료기능 역량 강화를 위한 핵심사업인 통합외래진료센터 건립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에는 "기업 유치를 위한 MOU 체결이 공수표에 그치지 않고, 실제로 조기 투자가 이루어지도록 세밀한 관리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구교통공사는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에 따라 도시철도-버스 환승 이용(3호선 칠곡경대병원역, 팔거역)을 적극 홍보하고 도시철도 대합실 내에 버스환승 대기 공간을 조성하고 BIS(버스도착안내시스템)도 설치해서 군위 시민이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기울이라"고 주문했다.
이밖에 "공공시설관리공단은 신천둔치에 부분적으로 설치·운영되고 있는 IT 기반 재난 경보시스템을 신천 전 구간으로 확대 설치해 선제적으로 재난관리에 대응할 것"을 지시했다.
홍 시장은 마지막으로 "대구가 남부 경제권의 중심으로 도약하는데 공공부문의 가용 역량을 최대한 집중해야 할 때"라며 "하지만 행정의 출발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시 함에 있는 만큼 민생 편의 증진에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병헌-이민정 부부, 다자녀 부모된다…8년만에 둘째 임신
- 심형탁, 처가 빈손 방문 비판에…"괴물로 만들지 말라"
- ‘D.P.’시즌2 정해인,“그래서 뭐가 바뀌었냐고. 질문 던진 것만으로도 의미”
- 블랙핑크 제니, 직접 디자인한 포르쉐 슈퍼카 공개
- 48세 명세빈 동안 비결 공개…"보톡스 옅은 농도로"
- ‘바퀴에 머리카락 한 움큼, 혈흔도’...압구정역 롤스로이스 사고차량 처참
- [영상] 맨시티 홀란 사인받고 “꺄~ 땡큐” 환호한 여성…알고 보니 전지현
- ‘콘크리트 유토피아’ 박보영 “무서운 이병헌 ‘갈치’ 취급하며 마음 준비”[인터뷰]
- “아이유도 앓는 공포증 얼마나 심하길래” ‘전화 통화’ 기피증 확산
- “신림동 흉기난동범 조선, 사이코패스로 진단…기준치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