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태윤 앵커가 전하는 8월 4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3. 8. 4. 19:02
▶ "피해망상 빠져 범행"…특별치안활동 선포 분당 흉기난동 사건 피의자인 22살 최 모 씨가 피해망상에 빠져 범행을 저지른 걸로 조사됐습니다. 흉기 난동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경찰은 국민 불안이 해소될 때까지 흉기난동 범죄 특별치안활동을 선포했습니다.
▶ 쏟아지는 살인 예고…흉기 소지 20대 체포 온라인 커뮤니티에 살인 예고 글이 수십 건 올라오자 경찰이 백화점과 지하철역 등 다중이용시설에 경찰력을 집중 배치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서울 강남 고속버스터미널에서 한 남성이 흉기를 소지하다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 "불안해 못 살겠다"…호신용품 판매 급증 묻지 마 흉기난동에 살인 예고 글까지 이어지며 불안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호신용품 관련 구입 문의와 판매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 중국에서 한국인 사형 집행…2014년 이후 처음 외교부가 중국에서 마약 판매 혐의로 사형 선고를 받은 우리 국민 1명에 대해 오늘 사형이 집행됐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에서 사형 선고를 받은 한국인 수감자에 대한 실제 형 집행이 이뤄진 건 2014년 이후 9년 만입니다.
▶ 엎친 데 덮친 격…온열질환에 코로나까지 잼버리 대회장에서 스카우트 대원 수십 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됐고, 일부는 야영장을 떠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대회 준비가 부족했다는 외신 보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서울시, 잼버리 행사장에 이동식 화장실 50개 동 긴급 지원
- 中, 한국인 마약사범 1명 사형 집행…2014년 이후 9년만
- 무한동력 잃은 주호민, ‘라면꼰대’ 방송 불발…교육청까지 나섰다(종합)[M+이슈]
- ″의정부역 기대해라″ 살인 암시글 올린 20대 남성 검거
- 이수정 ″분당 흉기 난동범, 조현병으로 보기 어렵다″
- 대전 고등학교서 교사 찌른 용의자, 7~8㎞ 떨어진 도로서 검거
- 잼버리 '곰팡이 달걀' 제조업체, 위생관리법 위반
- ″리모컨 가지고 놀다가 실려갔다고?″...아이 식도서 건전지 나왔다
- 피자에 케첩·스파게티 가위로 싹둑…이탈리아인 열받게 하는 영상
- ″곰 죽게 만들었다″...비난 폭주한 日 유튜버, 무슨 일이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