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썸킴' 김하성…추신수·류현진도 못 한 'MVP 10위' 진입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썸 킴' 김하성이 한국을 넘어 미국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로 우뚝 서고 있습니다.
한국인 역대 최다 홈런은 추신수가 기록한 24개, 후반기 김하성의 페이스를 감안하면 역전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각종 타격지표에서도 상위권에 올라 있는 김하성, 이대로라면 한국인 최초로 MVP 투표에서도 톱10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역대 한국인 빅리거가 기록한 MVP 투표 최고 성적은 추신수 12위, 류현진 13위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어썸 킴' 김하성이 한국을 넘어 미국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로 우뚝 서고 있습니다.
'20-20 클럽' 가입은 물론, 추신수·류현진도 못 했던 MVP 투표 10위 이내 진입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한준 기자입니다.
【 기자 】
샌디에이고 김하성이 벼락 같은 스윙으로 타구를 좌측 담장 너머로 보내 버립니다.
"하성킴, 하성킴"
시즌 1호포를 끝내기 홈런으로 장식한 김하성의 시즌은 이렇게 시작부터 심상치 않았습니다.
「골프스윙, 선두타자 홈런 등 숱한 화제를 일으키며 작년 홈런 숫자와 같은 11호포를 지난달 17일에 신고하더니, 현재 15개까지 홈런 숫자를 늘렸습니다.
김하성의 남은 경기는 53경기, 산술적으로 23개까지 가능합니다.」
「한국인 역대 최다 홈런은 추신수가 기록한 24개, 후반기 김하성의 페이스를 감안하면 역전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 인터뷰 : 현지 캐스터
- "벌써 15홈런인데, 김하성의 파워가 정말 늘어났어요."
사실 김하성의 장점은 파워가 아닌 메이저리그 최정상급의 내야 수비와 뛰어난 주루 플레이입니다.
「지난해 최고의 수비수에게 주는 골드글러브 유격수 최종 후보에 들었던 김하성은 올해 2루수로 자리를 옮겨선 경쟁자들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도루도 이미 22개를 기록한 상태여서, 한국인으로는 추신수 이후 처음으로 '20-20 클럽' 가입이 유력합니다.」
「각종 타격지표에서도 상위권에 올라 있는 김하성, 이대로라면 한국인 최초로 MVP 투표에서도 톱10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역대 한국인 빅리거가 기록한 MVP 투표 최고 성적은」 추신수 12위, 류현진 13위입니다.
▶ 인터뷰 : 김하성 / 샌디에이고 내야수
-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MBN뉴스 김한준입니다.
[ 해당 기사는 저작권상 포털에서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영상은 오늘 20:00 이후 https:www.mbn.co.kr/news/sports/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김한준 기자 / beremoth@hanmail.net ]
영상편집 : 이재형, 그래픽 : 박경희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서울시, 잼버리 행사장에 이동식 화장실 50개 동 긴급 지원
- [속보] 중, 한국인 마약사범 1명 사형 집행…2014년 이후 9년만
- 무한동력 잃은 주호민, ‘라면꼰대’ 방송 불발…교육청까지 나섰다(종합)[M+이슈]
- 이번엔 이대역, 오늘밤 11시 '칼부림 예고'...경찰 대응 강화
- 교사에 흉기 휘두른 20대, 경찰 조사서 ″과거 사제지간″ 진술
- ″돌덩이 얼굴 가격·횡단보도 폭행″…제주서도 '묻지마' 폭행 잇따라
- 주호민子 특수교사 “바지 내린 행동 고약하다” 발언 담긴 학습지 공개
- ″성기 전기 고문·강간 장면 목격 강요″…러시아 수용소의 비극 '충격'
- ″리모컨 가지고 놀다가 실려갔다고?″...아이 식도서 건전지 나왔다
- 이수정 ″분당 흉기 난동범, 조현병으로 보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