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단 ‘살인 예고’에 유통 업계도 자체 보안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 AK플라자에서 발생한 '묻지마 흉기 난동 사건'으로 대형 유통 업체들이 자체 보안 강화책 마련에 나섰다.
유사 범행을 예고하는 글이 잇따라 온라인에 게시되고, 강남 고속버스터미널에서 흉기 소지자가 경찰에 의해 체포되는 등 긴장감이 고조되며 유통가의 대응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강남 고속터미널에 인접한 신세계그룹 또한 고객과 직원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 하에 매장 안전 강화에 집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잠실역과 연결된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 외부 순찰 강화
(시사저널=김은정 디지털팀 기자)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 AK플라자에서 발생한 '묻지마 흉기 난동 사건'으로 대형 유통 업체들이 자체 보안 강화책 마련에 나섰다. 유사 범행을 예고하는 글이 잇따라 온라인에 게시되고, 강남 고속버스터미널에서 흉기 소지자가 경찰에 의해 체포되는 등 긴장감이 고조되며 유통가의 대응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4일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들은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한 대책 수립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대형 사업장이 많은 백화점·마트를 중심으로 현장 안전 요원 수를 늘리고 점포 주변 순찰을 대폭 강화했다. 평상시 근무복과 다르게 안전요원들은 방검복을 착용하고, 삼단봉 등을 소지하는 등 비상 대응 복장을 갖췄다. 사내에선 내부 비상 연락망을 가동하고 직원들에게 긴급상황 발생 시 대처 방안에 대한 교육을 확대 실시한다.
강남 고속터미널에 인접한 신세계그룹 또한 고객과 직원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 하에 매장 안전 강화에 집중한다. 사업장별로 지역 관할 경찰과 비상 연락망을 구축하고, 유사시 비상 연락 체계가 신속히 가동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출입구에는 보안 근무자를 배치하고 매장 순찰도 강화한다. 역시 순찰 근무자들은 방검복을 착용하고 삼단봉과 무전기를 소지하기로 했다.
신속한 대응을 위해 CCTV 상황실 모니터링을 강화, 거동 수상자에 대한 실시간 감시 체계도 구축된다. 직원들에게는 강력 범죄 대응 매뉴얼(대응 방안)을 공지했다. 본사와 사업장 간 실시간 비상 보고 체계를 재검점하고, 안전한 매장 환경 구축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그룹도 마찬가지로 점포별로 안전 요원에게 삼단봉 등의 안전 용품을 지급했다. 특히 출입구와 고객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순찰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점포별로 고객들이 안전 요원을 바로 찾게끔 별도의 조끼를 착용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로 했다.
앞서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을 운영 중인 롯데물산은 이날 오전 살인 예고 협박 글이 온라인에 게재되면서 보안 및 대테러 인력 130여 명을 동원해 외부 순찰을 단행했다. 롯데월드타워 대테러팀은 가스총 등을 휴대하고 서울 송파구 잠실역과 연결된 내부로 이어지는 출입문 등을 면밀히 점검 중이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로회복제야” 여직원에 졸피뎀 먹인 식당 주인…의식 잃자 성폭행 - 시사저널
- “성적 호기심 때문에” 샤워장서 장병 70여 명 알몸 찍은 해군 병사 - 시사저널
- ‘12명 사상’ 김포 50대 운전자 측 “급발진” 주장…CCTV에 찍힌 모습은 - 시사저널
- “15년 간 지옥”…9세 의붓딸 성폭행한 50대의 죗값 - 시사저널
- “나만 벼락거지” 공포감에…‘광기’ 뒤집어쓴 K-증시 - 시사저널
- 교제하던 30대女·모친 살해 후 여친 아들 데리고 도주한 50대 - 시사저널
- “나 변호사야”…교사들이 증언한 ‘학부모 갑질’의 현실 - 시사저널
- ‘영탁막걸리’는 왜 논란이 됐나…영탁, ‘막걸리 분쟁’ 승소 - 시사저널
- ‘왜 잠이 안오지?’…당장 확인해봐야 할 3가지 - 시사저널
- ‘이건 다이어트 식품이라 괜찮아’…예외인 경우 셋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