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25주년 맞아 MZ세대 만났다… 온‧오프로 만나는 ‘제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삼다수가 출시 25주년을 맞아 MZ세대와 접점 확대에 나섰다.
제주삼다수는 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 더스테어스에서 메타버스 팝업스토어(지상 2층, 지하 1층) 'BE:CYCLING(비사이클링)'을 진행한다.
먼저 팝업스토어에 들어서기 전 1층 야외에서는 대형 미디어월을 통해 제주삼다수 모델인 아이유 영상과 브랜딩 필름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의무표기사항을 라벨 대신 QR코드에 담은 '제주삼다수 그린' 최초로 만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친환경을 콘셉트로 하는 메타버스 연계 팝업스토어다. 먼저 팝업스토어에 들어서기 전 1층 야외에서는 대형 미디어월을 통해 제주삼다수 모델인 아이유 영상과 브랜딩 필름을 확인할 수 있다. 포토존으로도 활용되는 이곳을 지나면 본격적인 팝업스토어 콘텐츠가 시작된다.
지하 1층에선 제주삼다수 생성 과정 및 환경을 위한 삼다수의 노력을 살펴볼 수 있다. 제주지하수가 18년의 시간을 거쳐 삼다수로 여과되는 과정을 형상화해 표현했다. 또한 생성과정 전시 옆에서는 다양하게 재사용되는 플라스틱 전시를 진행해 삼다수의 환경을 위한 노력과 플라스틱 자원순환의 중요성도 알린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의무표기사항을 라벨 대신 QR코드에 담은 ‘제주삼다수 그린’ 최초로 만날 수 있다. 제품 마개에 삽입된 QR코드를 촬영하면, △수원지 △제조원 △판매원 △유통기한 △무기물질함량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오는 9월 중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2층에서는 메타버스 콘텐츠 체험과 함께 3D 그래픽 콘텐츠를 활용한 제주삼다수 25주년 헤리티지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다. 제주삼다수는 메타버스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쿠아 홀로그램 △AR필터를 활용한 포토스팟 △AI활용 셀프사진 촬영 △메타버스 월드 VR을 통한 어트랙션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팝업스토어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도 만날 수 있다. 제주삼다수는 ‘제주삼다수 테마파크’에도 공간을 동일하게 구현, 직접 방문하지 못한 고객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강윤택 제주개발공사 마켓기획팀 과장은 “전 국민이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온라인 경험을 오프라인에서도 느낄 수 있게 Onlin to Offline으로 꾸몄다”며 “특히 MZ세대로 타깃을 세분화했다. 다양한 SNS 플랫폼을 통해 확산 효과가 나타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노인회 찾아 김은경 ‘노인 비하’ 논란 사과한다…일정 조율
- 대전 고교서 교사에 칼부림…용의자 검거
- “다 쑤시러 간다”…부산 서면·경기 의정부서도 ‘살인예고’ 글
- “잠실역서 20명 죽일 것” “오리역서 칼부림” 살인예고글 잇달아
- 강남 고속터미널서 흉기 소지 20대 체포
- ‘팔레트가 둥둥’…새만금 잼버리 조롱 밈 등장
- 경찰청장 “흉기난동에 총기·테이저건 사용 주저않겠다”
- 신평 “尹, ‘도저히 국힘은 안 되겠다’며 신당 고민한다고 들어”
- “한국 청소년 귀하게 자라 불평 많아” 댓글 단 전북도의원 사과
- 범인 오나 살피며 지혈…흉기에 쓰러진 피해자 도운 10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