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65세 이상 민원창구서 주민등록 등·초본 무료 발급…도내 최초
임진흥 기자 2023. 8. 4. 17:13
의왕시가 경기도 최초로 65세 이상 주민에게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수수료를 전액 면제해준다.
4일 의왕시에 따르면 무인 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의 62%를 차지하고 있는 주민등록 등·초본을 무료로 발급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5월22일 제증명 등 수수료 징수조례를 일부 개정하고 65세 이상 의왕 거주자가 민원창구를 이용할 때도 등·초본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도록 추진했다.
홍미경 민원지적과장은 “이번 조치로 고령자의 민원 편의 증진과 경제적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원 서비스의 전문성과 질을 높여 다양한 계층이 만족할 수 있는 시민중심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현재 무인 민원발급기 18대의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 불편을 개선하고 신속한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 낡은 무인 민원발급기를 순차적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임진흥 기자 jhlim@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용인 주택가에서 전기차 등 2대 화재…주민 4명 대피
- 14일 귀국 이준석 “ 3천만원 출연료 말 안되는 것”
- 사라진 응원 문화에 조용한 시험장 앞 [2025 수능]
- [속보] 경기교육청 "나이스 접속 장애 1시간여 만에 복구…정상 운영"
- [속보] 경기교육청 "나이스 접속 장애, 우회 접속…수능 지장 없어"
-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작 [포토뉴스]
- 인천 남동구서 등굣길에 박치기하던 ‘박치기 아저씨’ 검거
- 부천시, 찬밥신세 ‘택시쉼터’… ‘복지센터’로 업그레이드 [경기일보 보도, 그 후]
- 인천 백령‧대청 가을꽃게 ‘풍어’…남북 긴장 속 어민들 모처럼 '함박웃음'
- 인천 도서 활성화 위해 여객선 운임지원 해놓고 홍보비는 ‘0’…이단비 시의원, 해양항공국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