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공사협회 전기공사인재개발원, 현장 실무 교육으로 전기 공사업계 ‘인력난’ 해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전기공사협회(이하 협회) 전기공사인재개발원(이하 개발원)이 전기 공사업계의 인력난 해소에 팔을 걷어붙였다.
전기공사인재개발원은 고교학점제 사업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 대상으로 가공배전 현장 실무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전기공사협회(이하 협회) 전기공사인재개발원(이하 개발원)이 전기 공사업계의 인력난 해소에 팔을 걷어붙였다.
전기공사인재개발원은 고교학점제 사업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 대상으로 가공배전 현장 실무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광주자동화설비고, 군산기계공고, 경기기계공고 재학생 40명과 지도 교사 3명 등 총 43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배움의 의지를 드러냈으며, 참가자 가운데는 여학생(6명)과 여교사(1명)도 포함돼 있었다.
협회는 2014년부터 젊은 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직업계고 학생들 대상으로 전기 공사 현장 실무 교육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2022년부터는 교육부가 직업계고 고교학점제를 시행하면서 협회와 같은 학교 밖 교육 기관에서 교육을 이수해도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게 돼 기업 현장 접근성을 더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재학생들은 고교학점제 학교 밖 교육으로 졸업에 필요한 192학점 가운데 5학점을 인정받고, 전기 공사 실무 경험을 쌓으면서 한국전력공사 가공배전전공 자격증까지 취득했다.
가공배전전공 자격은 배전 공사 현장에서 꼭 필요한 자격이다. 14m 전주에 직접 올라가서 하는 전선·완금 등의 배전기기 설치 작업과 고소절연버켓 조작 등 고난도 기능이 필요해 체력적, 정신적으로 매우 힘든 과정으로 꼽힌다.
개발원은 이처럼 건장한 남자들도 힘들어하는 교육을 여학생·여교사도 안전하게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이에 힘입어 가공배전전공 자격은 87%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한 참가 교육생은 교육 설명만 듣고 참여했는데 실제 전주와 같은 높은 전주에 직접 올라가는 건 상상도 못 했다며,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섰는데 2주간 교육을 거치면서 진짜 현장 실무가 뭔지 조금은 알게 됐고 같이 참여한 친구들과 누가 더 잘하는지 경쟁하면서 흥미를 더 느끼게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협회는 교육부의 고교학점제 사업을 통해 전국 직업계고 학생들이 전기 공사 현장 실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은 새로운 진로를 탐색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전기 공사업계는 젊은 인재 유입을 통해 인력난 해소는 물론 기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전기공사협회 소개
한국전기공사협회는 전기공사업법 제25조에 근거한 전기공사업 유일의 법정 단체다. 1960년 창립돼 전기 공사업의 건전한 발전과 회원의 복리 증진, 국가 전력 사업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한국전기공사협회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물산, 4000억원 규모 데이터센터 수주 - 뉴스와이어
- 에어포텔, 여행 혁신으로 푸켓 여행에 즐거움 더해 - 뉴스와이어
- 두산에너빌리티, 발전용 가스터빈 서비스 사업 3대 핵심 역량 국산화 - 뉴스와이어
- 아하 커뮤니티, 토론 기능으로 트럼프 당선 57:43으로 예측… 여론조사보다 정확 - 뉴스와이어
- 투미 컬렉션으로 함께 모이는 홀리데이 연말연시의 기쁨 나눠요 - 뉴스와이어
- 1등 상금 1억원, 최초 숏뮤직 가요제 ‘싱어미닛 #SINGAMINUTE’ 개최 - 뉴스와이어
- 정신건강 돌봄 힐링 콘텐츠 ‘마인드시티’ 앱 리뉴얼 출시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AI 기능 강화한 김치냉장고 판매량 두 자릿수 증가 - 뉴스와이어
- 롯데건설, 탄소저감 기술 개발해 친환경 건설기술 선도 - 뉴스와이어
- 현대자동차, 울산시와 수소 생태계 조성 협력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