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고교 대학 연계 여름방학 공동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남대학교 임상병리학과(학과장 장유지)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전북 고교 1, 2학년 38명을 대상으로 '고교_대학 연계 여름방학 공동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전북교육청 주관으로 고교와 대학이 참여해 지역 의생명공학과 보건과학 발전을 선도할 학생들에게 전공체험교육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호남대학교 임상병리학과(학과장 장유지)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전북 고교 1, 2학년 38명을 대상으로 ‘고교_대학 연계 여름방학 공동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전북교육청 주관으로 고교와 대학이 참여해 지역 의생명공학과 보건과학 발전을 선도할 학생들에게 전공체험교육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
공동교육은 이론 강의와 함께 혈구와 조직 세포의 염색과 관찰, 미생물 검경, 실험동물의 해부 등 의생명공학과 보건과학 분야에 관심은 많았으나 실습 기회가 부족했던 학생들에게 유익한 계기를 제공했다.
장유지 학과장은 “임상병리학과에서 다루는 다양한 의생명공학 지식을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배우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꼈다”고 참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병헌-이민정 부부, 다자녀 부모된다…8년만에 둘째 임신
- [영상] 맨시티 홀란 사인받고 “꺄~ 땡큐” 환호한 여성…알고 보니 전지현
- ‘윤석열 굿즈’, 이르면 올 추석부터 용산어린이정원서 판매한다
- “손주 보러온 어머니 사우나 이용금지” 강남아파트는 왜 커뮤니티 이용을 막았나 [부동산360]
- 48세 명세빈 동안 비결 공개…"보톡스 옅은 농도로"
- ‘바퀴에 머리카락 한 움큼, 혈흔도’...압구정역 롤스로이스 사고차량 처참
- 심형탁, 처가 빈손 방문 비판에…"괴물로 만들지 말라"
- 대전 고교 칼부림 용의자, 검거…‘졸업생’이라며 교무실 방문
- 블랙핑크 제니, 직접 디자인한 포르쉐 슈퍼카 공개
- “막말 학생, 가위질 하다 난동”…서이초 ‘연필사건’ 말고 더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