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리, '내셔널갤러리' 캠핑 상품 홈플러스 단독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P 상품 기획/제조 전문 기업 '콜리'가 홈플러스를 통해 영국 '내셔널갤러리' IP를 활용한 캠핑상품을 지난달 27일부터 공급한다고 밝혔다.
IP 상품을 제작, 공급한 콜리는 IP 상품 소비가 활발한 유저들 타겟의 '세련된 덕질 플랫폼, 콜리(APP)'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직접 올린 IP 상품 데이터를 자체 AI기술로 분석하여 새로운 상품을 기획 및 제조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P 상품 기획/제조 전문 기업 ‘콜리’가 홈플러스를 통해 영국 ‘내셔널갤러리’ IP를 활용한 캠핑상품을 지난달 27일부터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내셔널갤러리 캠핑 상품은 내셔널갤러리 로고가 들어간 ‘파라솔 일체형 2인용 캠핑의자’, ‘경량 패딩 담요’, ‘피크닉매트’ 3종으로 구성됐으며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IP 상품을 제작, 공급한 콜리는 IP 상품 소비가 활발한 유저들 타겟의 '세련된 덕질 플랫폼, 콜리(APP)'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직접 올린 IP 상품 데이터를 자체 AI기술로 분석하여 새로운 상품을 기획 및 제조하고 있다. 2019년 이후 꾸준히 성장하여 현재는 100만 다운로드 이상, 누적투자금 100억 이상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따르면 작년 국내 캠핑 인구는 700만명을 돌파한 점과 작년도 기준 연간 20% 이상 성장한 전시에 대한 관심이 맞물려 내셔널갤러리 캠핑 상품에 대한 고객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와 외식하려 손잡고 걷다가…" 뇌사 피해자 남편 '절규'
- "700원 잔얼음이 1500원"…'잼버리' 편의점, K바가지 논란에 가격 인하
- [단독] '살인예고 소동'에 대치동 유명 재수학원 긴급 하원조치
- "에코프로, 3년 '장투'하면 돈 벌까요?" 전문가에 물었더니…
- "저렴한테 품질은 뛰어나네"…'K뷰티' 일본서 날아올랐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미스 월드 베트남 '수상소감 논란'에 안티팬 20만명 넘었다
- "꼭 건강해 지시길"…끝까지 칼부림 피해자 지킨 고등학생
- '땡볕' 잼버리에 "귀하게 자란 한국 청소년 문제"…전북도의원 발언 논란
- 정유라 "엄마 사면해달라" 尹·한동훈 향해 공개 요구
- 카페도 아닌데 판매량 급증…'아이스라떼' 불티나게 팔린 곳 [송영찬의 신통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