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가트너 조사서 글로벌 NAC 점유율 4위 고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니언스는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의 2023년 1분기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장비 NAC(네트워크접근제어) 시장 조사에서 점유율 4위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지니언스가 가트너 보고서에 등재된 것은 이번이 열 번째이며 9분기 동안 시장점유율 4위를 이어가고 있다.
가트너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세계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장비 시장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24.3% 성장한 198억달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니언스는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의 2023년 1분기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장비 NAC(네트워크접근제어) 시장 조사에서 점유율 4위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지니언스가 가트너 보고서에 등재된 것은 이번이 열 번째이며 9분기 동안 시장점유율 4위를 이어가고 있다.
가트너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세계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장비 시장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24.3% 성장한 198억달러다. 네트워크 분야 중 ZTNA(제로트러스트네트워크액세스), 무선 랜, 캠퍼스 스위치가 가장 큰 폭의 성장을 기록했다.
전세계 ZTNA 시장은 2020년 3억6200만달러(약 4546억원) 시장에서 연평균 35.8% 성장해 2025년에는 16억7400만달러(약 2조1023억원)의 시장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됐다. 주요 보안 기술과 통합해 접속자의 신원확인, 내부 인증부터 클라우드 기반까지 관리하면서 큰 폭의 성장세가 예측된다.
가트너는 전세계 기업들이 NAC가 제공하는 포괄적인 가시성과 인증을 기반으로 제로트러스트 전략을 통해 사용자 및 단말의 보안을 강화하는 것에 관심이 많다고 설명했다. 지니언스의 NAC 기반 제로트러스트 솔루션 '지니안ZTNA'는 캠퍼스, 원격,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등 다양해진 네트워크 경계에서의 보안성 확보를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해 제공할 수 있다. 각 연결 지점을 보호하며 지속적인 검증 과정을 거쳐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를 돕는다.
김계연 지니언스 CTO(최고기술책임자)·미국법인장은 "NAC 기능 확장을 통해 제로트러스트 보안 아키텍처를 지원하고 있다"며 "세계적인 사이버 안보 위협에 따라 각 국가가 정책적으로 제로트러스트 환경을 구축해가고 있는 만큼 앞선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거지 너무 많이 시켜"... 점장 커피에 `락스` 탄 30대 男
- "여기 좋은 약 있어"... 50대男, 90살 노인 속여 성폭행
- "한남들 20명 찌른다"... 오리역·서현역·잠실역 등 예고글 쏟아져 경찰 `비상`
- 운전기사 1억3000만원 받고 `깜놀`…스위프트 초파격 보너스 지급
- 혼자 사는 20대女 집 앞에 닭꼬치 둔 50대男... "좋은 친구 되고 싶어"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