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 선비정신 메카 담양군, '담양인문포럼' 창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남 선비정신의 메카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이 '담양인문포럼'을 창립하고 창립 기념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오는 10일 담양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강연에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 외 다수 강의를 맡고 있는 스타 강사 이성원 전남대학교 인문대학장(사학과 교수)이 강사로 초빙돼 '담양의 전통문화와 선비정신'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일 담양문화회관서 창립 기념 특별강연회 개최
스타강사 이성원 교수 '담양 전통문화와 선비정신'
[더팩트 ㅣ 광주=박호재 기자] 호남 선비정신의 메카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이 '담양인문포럼'을 창립하고 창립 기념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오는 10일 담양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강연에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 외 다수 강의를 맡고 있는 스타 강사 이성원 전남대학교 인문대학장(사학과 교수)이 강사로 초빙돼 ‘담양의 전통문화와 선비정신’을 주제로 강연한다.
담양인문포럼은 지난 2020년 인문학정원·전통정원 특구로 지정된 담양군이 전문가집단의 지성과 군민 대상 인문학교육의 보편화를 목표로 올해 5월 설립했다.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인문학'이란 의제로 창립한 포럼에는 위원장에 조현종 전 광주국립박물관장을 추대했으며 정찬용 전 청와대 인사수석 등 명사들이 위원으로 참여했다.
담양군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군민들의 인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우리 고장에 대해 더 이해할 수 있는 건설적인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政談<상>] 논란의 '잼버리'..."대통령실은 억울하다고?"
- [주간政談<하>] '김은경 사진 따귀' 노인회장, 국회의원 땐 '플라잉 니킥'
- '폭염을 피하고 싶어서'…MZ세대는 양산을 쓴다
- [주간사모펀드] 오스템임플란트, '새 주인' MBK 품으로…정리매매 돌입
- '알아가는 단계' 지수♥안보현...조인성, 빛나는 선행+팬 사랑[TF업앤다운(상)]
- '특수교사 신고' 주호민, 계속되는 논란...연예계 덮친 코로나19[TF업앤다운(하)]
- 신림 이어 서현…"'묻지마 범죄' 범정부 대책 필요"
- [아하!] 돌고 도는 태풍 이름, ‘매미’는 왜 한 번만 왔을까? (영상)
- 권은비, '워터밤 여신'의 포텐 터진 매력[TF초점]
- 외국인 가사도우미 100명 온다는데…양육 부담 줄어들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