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문화예술체험촌, 김은옥 작가 서예 작품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군문화예술체험촌(촌장 안명수)의 여름 특별기획전 김은옥 작가의 '붓질 여행'이 4일 개막했다.
김은옥 작가는 "서예(書藝)는 문자를 중심으로 종이와 붓, 먹 등을 이용해 미적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조형예술"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음성군문화예술체험촌(촌장 안명수)의 여름 특별기획전 김은옥 작가의 '붓질 여행'이 4일 개막했다.
오는 9월 3일까지 열리는 이번 초대전은 글자 자체에서 느껴지는 아름다움과 더불어 글에 담겨있는 사상과 정신을 서예를 통해 관람객에게 전달한다.
김은옥 작가는 “서예(書藝)는 문자를 중심으로 종이와 붓, 먹 등을 이용해 미적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조형예술”이라고 했다.
이어 “붓질을 하며 먹향과 함께하는 동안 자유와 평화로움을 느끼며 내가 살아있음을 인식하게 되고 때론 내게 위로가 되기도 한다”며 “서예는 먹 향을 담은 붓끝에 의해 점‧선‧면이 만들어 내는 조합이며 선(線)으로 들려주는 울림이라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각종 공모전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이 있는 김 작가는 한국미술협회 음성지부장 등을 지냈으며, 작가 권익을 위해 노력하고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음성=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J프레시웨이, 여경래·여경옥 '형제 스타 셰프'와 급식 이벤트 진행
- 세정 웰메이드, '웰송 캠페인' 2주만에 260만뷰 달성
- [전시] 모네부터 앤디 워홀까지
- 스마일게이트, '2024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대상' 수상
- LGU+, 네트워크 우수협력사 시상식 개최
- 박찬대 "尹, '김건희 특검' 거부 시 비참한 최후 맞을 것"
- 스타벅스코리아, 바리스타 공개 채용 진행
- 추경호 "'방송' 두 글자, 거야 폭주 '발작 버튼' 된 듯"
- "홍수·교통 예측 3D로 구현"…팀네이버, 사우디에서 디지털 트윈 플랫폼 공개
- [지스타 2024] 벡스코 수놓은 '몬길: 스타 다이브' 코스프레쇼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