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라이즌, ‘리얼 다큐’로 팬들 만나…글로벌 송출

장정윤 기자 2023. 8. 4. 14: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LD엔터테인먼트 제공



HORI7ON(호라이즌)이 리얼리티 다큐로 팬들을 만난다.

호라이즌의 데뷔 리얼리티 다큐멘터리 ‘100 데이즈 미라클(100 DAYS MIRACLE)’이 MYX와 IWantTFC에서 글로벌 송출을 시작했다.

MYX는 2천만 가구 이상의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는 필리핀 엔터테인먼트 채널이며, IWantTFC는 1,3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OTT 플랫폼이다.

데뷔를 앞둔 호라이즌의 100일간의 대장정을 담아낸 다큐멘터리 ‘100 데이즈 미라클’은 국내 M2 방영 4회차만에 누적 조회수 160만 회를 기록했다. 또한 유튜브 영상은 글로벌 팬들을 위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아랍어, 힌디어 등 7개 언어의 자막을 제공하고 있다.

MYX와 IWantTFC를 시작으로 TFC의 케이블 채널과 IPTV에 편성을 확정한 ‘100 데이즈 미라클’ 은 필리핀과 북미를 포함하여 중동 지역과 싱가폴, 캄보디아, 홍콩, 유럽, 일본, 호주, 뉴질랜드 등 전 세계를 타겟으로 10주간 송출될 예정이다.

한·필 합작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드림 메이커(Dream Maker)’를 통해 결성된 호라이즌은 필리핀과 한국을 넘나들며 다채로운 프리 데뷔 프로모션을 펼쳐왔다. 다큐멘터리 속 ‘K팝 가수’라는 꿈을 향한 멤버들의 열정과 자유로운 일상은 전 세계 앵커(공식 팬클럽 명)들의 뜨거운 반응을 자아내고 있다.

호라이즌의 데뷔앨범 ‘Friend-SHIP’은 공개와 동시에 필리핀과 뉴질랜드, 아랍에미리트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또한 호라이즌은 필리핀 현지 첫 팬 미팅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했으며, 오는 9월 필리핀 마닐라에서 첫 콘서트 ‘프렌드-십 보야지 투 마닐라FRIEND-SHIP VOYAGE TO MANILA(FRIEND-SHIP VOYAGE TO MANILA)’를 개최 소식을 전했다.

한편, 호라이즌은 지난 달 27일 ‘엠카운트다운’ 생방송 당시 필리핀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는 ‘#HORI7ONonMCountdwon(호라이즌 온 엠카운트다운)’이라는 키워드가 1위에 랭크돼 화제가 됐다.

장정윤 온라인기자 yunsui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