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전기추진 선박용 전력변환장치 개발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효성은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과 전기추진 선박용 전력변환장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효성은 다양한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선박에 탑재할 수 있는 모듈 병렬구조의 3㎿급 선박 추진용 대용량 드라이브와 1㎿급 ESS(에너지저장장치)용 대용량 컨버터 개발을 담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효성은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과 전기추진 선박용 전력변환장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주관의 ‘친환경 선박 전주기 핵심기술개발 사업’에 필요한 ㎿급 대용량 전력변환장치(드라이브·컨버터)의 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효성은 다양한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선박에 탑재할 수 있는 모듈 병렬구조의 3㎿급 선박 추진용 대용량 드라이브와 1㎿급 ESS(에너지저장장치)용 대용량 컨버터 개발을 담당한다. KOMERI와 협업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기술 역량을 확보할 방침이다.
최원호 효성 중공업연구소장은 “국내 친환경 선박용 전기 추진 시스템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효성중공업의 다양한 제품군이 해양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 굿즈’, 이르면 올 추석부터 용산어린이정원서 판매한다
- “손주 보러온 어머니 사우나 이용금지” 강남아파트는 왜 커뮤니티 이용을 막았나 [부동산360]
- 48세 명세빈 동안 비결 공개…"보톡스 옅은 농도로"
- 대전 고교 칼부림 용의자, 검거…‘졸업생’이라며 교무실 방문
- 심형탁, 처가 빈손 방문 비판에…"괴물로 만들지 말라"
- “막말 학생, 가위질 하다 난동”…서이초 ‘연필사건’ 말고 더있다
- 블랙핑크 제니, 직접 디자인한 포르쉐 슈퍼카 공개
- “내일 흉기 들고 간다”…부산·의정부·강남 등 살인예고글 10여건
- [영상] 맨시티 홀란 사인받고 “꺄~ 땡큐” 환호한 여성…알고 보니 전지현
- ‘콘크리트 유토피아’ 박보영 “무서운 이병헌 ‘갈치’ 취급하며 마음 준비”[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