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 국제교육협력 역량 강화 직무 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교육청은 초·중·고등학교에서 국제교육교류 업무를 담당하는 30명을 대상으로 3~4일 통영거북선호텔에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5월에 국제교육교류 인력 자원 '사람책'을 구성하고 자문을 거쳐 외국 신규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는 학교를 지원한다.
이 가운데 도교육청은 정책 공모를 거쳐 단위 학교 국제교육교류 8개 학교와 온라인 국제교육교류 '온(On)-누리배움프로그램' 30개 학교를 각각 선정하고 연간 7000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은 초·중·고등학교에서 국제교육교류 업무를 담당하는 30명을 대상으로 3~4일 통영거북선호텔에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5월에 국제교육교류 인력 자원 ‘사람책’을 구성하고 자문을 거쳐 외국 신규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는 학교를 지원한다.
이번 연수는 ‘사람책’에 등재된 학교 현장지원단과 업무 담당 교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도내에서 국제교육교류를 진행 중인 학교는 초등학교 21개 학교, 중학교 10개 학교, 고등학교 27개 학교, 특수학교 1개 학교로 총 59개 학교이며, 말레이시아 등 17개 국가의 77개 학교와 교류를 활발히 이어오고 있다.
이 가운데 도교육청은 정책 공모를 거쳐 단위 학교 국제교육교류 8개 학교와 온라인 국제교육교류 ‘온(On)-누리배움프로그램’ 30개 학교를 각각 선정하고 연간 7000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각 학교는 대면 교육 교류를 활발히 진행 중이며 ‘사람책’ 실무지원단은 학교 현장을 방문해 상담, 조언을 하는 등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주민서 울산국제개발협력센터장의 ‘국제교육교류와 자립과 공존의 미래교육’, 김원진 한국외교협회 이사의 ‘전문가가 바라본 학교 국제교류의 방향’, 차명호 평택대학교 교수의 ‘국제교류 협력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등 10시간으로 구성되었다.
김경규 진로교육과장은 “활발히 이루어지는 국제교육교류 덕분에 도내 많은 학생이 전 세계를 무대 삼아 자립하는 힘을 기르고 있다”라며 “차세대 주역인 학생들이 세계 시민 감수성을 확립하고 미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앞으로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