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엘' 52주 신고가 경신, 글로벌 No.1 전자담배 기업 PMI에 국내에서 단독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글로벌 No.1 전자담배 기업 PMI에 국내에서 단독 공급08월 03일 하나증권의 최재호 애널리스트는 유아이엘에 대해 "동사의 전자담배 부문을 주목해야 함. 글로벌 담배 기업 PMI(Philip Morris International)를 신규 고객사로 확보하면서 실적 퀀텀 점프의 기반을 마련했음. 2022년 기준 PMI의 글로벌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은 약 70%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PMI에 대응하는 국내 전자담배 고객사는 동사가 유일한 것으로 파악. 이엠텍의 경우 글로벌 담배 기업 BAT(글로벌 M/S 약 15%, 2위)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어 시가총액 6 천억원 이상의 고평가를 받고 있음. 동사는 글로벌 M/S 1위 고객사를 확보했음. 2024년 예상 P/E은 5배 수준이다. 매우 저평가되어 있다는 의미. 유아이엘을 주목해야 함" 이라고 분석했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글로벌 No.1 전자담배 기업 PMI에 국내에서 단독 공급
08월 03일 하나증권의 최재호 애널리스트는 유아이엘에 대해 "동사의 전자담배 부문을 주목해야 함. 글로벌 담배 기업 PMI(Philip Morris International)를 신규 고객사로 확보하면서 실적 퀀텀 점프의 기반을 마련했음. 2022년 기준 PMI의 글로벌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은 약 70%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PMI에 대응하는 국내 전자담배 고객사는 동사가 유일한 것으로 파악. 이엠텍의 경우 글로벌 담배 기업 BAT(글로벌 M/S 약 15%, 2위)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어 시가총액 6 천억원 이상의 고평가를 받고 있음. 동사는 글로벌 M/S 1위 고객사를 확보했음. 2024년 예상 P/E은 5배 수준이다. 매우 저평가되어 있다는 의미. 유아이엘을 주목해야 함"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렴한테 품질은 뛰어나네"…'K뷰티' 일본서 날아올랐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가격 앞에 장사 없네"…중국산 배터리 단 전기차 몰려온다
- "아내와 외식하려 손잡고 걷다가…" 뇌사 피해자 남편 '절규'
- "상상도 못한 일이"…러시아 마트서 우유가 사라졌던 이유
- "헤드헌터 전화통 불난다"…IB 명가 골드만삭스에 무슨 일이
- "꼭 건강해 지시길"…끝까지 칼부림 피해자 지킨 고등학생
- '땡볕' 잼버리에 "귀하게 자란 한국 청소년 문제"…전북도의원 발언 논란
- 심형탁, '처가 빈손 방문' 악플에 "괴물로 만들지 말라"
- 정유라 "엄마 사면해달라" 尹·한동훈 향해 공개 요구
- "와인에 얼음 넣었더니 쫓겨나"…이탈리아인 화나게 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