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장당할걸 알았지만...' 스리피트 감독 퇴장만 4번째, 염경엽 감독 '판정 어필 후 자동 퇴장'[잠실초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리피트 위반에 항의하다 염경엽 감독이 퇴장 조치를 당했다.
올 시즌 스리피트 관련 감독 퇴장은 벌써 4번째다.
염경엽 감독은 올해 첫 퇴장을 당했다.
스리피트 관련 감독 퇴장도 4번째 발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조선 송정헌 기자] 스리피트 위반에 항의하다 염경엽 감독이 퇴장 조치를 당했다. 올 시즌 스리피트 관련 감독 퇴장은 벌써 4번째다.
5회 무사 1루에서 LG 박동원이 3루 방향 기습 번트를 시도했다. 키움 3루수 송성문이 볼을 재빠르게 1루에 송구했으나 볼은 키움 1루수 이원석의 글러브와 박동원의 등을 맞고 튀었다.
볼이 빠진 사이 1루주자 문보경은 3루까지 내달렸다. 박동원은 1루에서 세이프가 되었으나 키움은 곧바로 박동원의 주루가 수비 방해라며 비디오판독을 요청했다.
심판진은 비디오판독 이후 원심을 번복했다. 박동원의 스리피트 위반 수비 방해로 아웃을 선언했다. 3루까지 갔던 문보경은 다시 1루로 돌아와 1사 1루로 상황이 바뀌었다.
LG 염경엽 감독은 코치의 만류에도 곧바로 더그아웃을 나와 심판진에 판정 결과를 항의했다. 비디오판독 결과에 항의하면 자동 퇴장 조치를 당한다는 것을 알았으나 다소 억울할 수 있는 상황에 항의를 이어갔다.
염경엽 감독은 한참 동안 심판진에게 억울함을 호소했다. 하지만, 염 감독의 어필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비디오판독 결과에 항의할 경우 퇴장 조치를 당한다는 규정에 따라 퇴장 명령을 받았다.
염경엽 감독은 올해 첫 퇴장을 당했다. 올 시즌 벌써 감독 퇴장은 10번째나 된다. 스리피트 관련 감독 퇴장도 4번째 발생했다.
지난달 7월 13일 광주에서 열린 KIA와 삼성의 경기에서는 정반대의 판정이 나왔다. 3회 2사 1루에서 피렐라의 내야땅볼 타구가 1루 쪽으로 굴러갔다. 피렐라는 1루를 향해 전력질주했고 양현종이 볼을 잡아 1루에 송구했으나 악송구가 되며 피렐라의 등에 맞고 말았다.
KIA 김종국 감독은 비디오판독을 요청했으나 이번엔 양현종의 송구가 피렐라 쪽으로 향해서 피렐라의 수비 방해가 아닌 세이프 판정을 받았다.
피렐라가 라인 안쪽으로 뛰었으나 심판진은 양현종의 송구가 너무 빗나가 수비 방해로 인정하지 않았다.
박동원도 다소 억울할 수 있었다. 파울 라인 안쪽으로 발이 들어가긴 했으나 3루수 송구도 빗나갔기 때문이다.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애매하던 스리피트 규정이 강화됐다.
타자주자가 1루를 향해 주루 시 라인 왼쪽 인필드로 뛸 때에는 수비 방해 의도가 있다고 보고 아웃을 선언하기로 했다. 박동원의 상황도 다소 애매한 부분이 있었으나 강화된 규정으로 아웃 선언이 됐다.
강화된 스리피트 규정으로 아웃을 당했던 박동원은 9회말 거짓말 같은 동점 투런홈런을 날렸다. LG는 12회 연장 끝에 승리하며 신바람 7연승을 질주했고 키움은 5연패 늪에 빠졌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시아, "내 가슴만 보고 계시는데?"…탁재훈 "무슨 소릴. 저 치킨 봤어요"
- 사유리 “‘마약 논란’ 로버트 할리 감시..대답 없으면 경찰 신고” (주간외노자)
- [종합]'소주왕' 박재범, '천억 정도 벌었냐' 질문에 "그 정도는 안된다!" 웃음
- 서정희 “故 서세원 잘못 없어..스스로 순종했던 과거 후회” (동치미)
- 오나라 "♥23년 연애 김도훈과 여행지서 따로 다녀, 오래가는 비결" ('마녀사냥')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