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총리 “흉악범죄가 국민 일상 위협…흉기 난동 철저 수사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흉기 난동 사건의 철저한 수사와 신속한 원인 규명을 경찰청에 지시했습니다.
한 총리는 오늘(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32회 임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국민 생명을 보호하는 것은 국가의 가장 기본 책무"라며 이 같이 당부했습니다.
한 총리는 서울 신림역과 경기 성남 서현역에서 연이어 발생한 흉기 난동 사건을 언급하며 "강력 흉악범죄로부터 국민의 안전한 일상이 위협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흉기 난동 사건의 철저한 수사와 신속한 원인 규명을 경찰청에 지시했습니다.
한 총리는 오늘(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32회 임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국민 생명을 보호하는 것은 국가의 가장 기본 책무”라며 이 같이 당부했습니다.
한 총리는 서울 신림역과 경기 성남 서현역에서 연이어 발생한 흉기 난동 사건을 언급하며 “강력 흉악범죄로부터 국민의 안전한 일상이 위협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유사 범죄 재발 방지를 당부하며 “근본적인 예방 대책부터 검거‧처벌‧재활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해 관계부처 합동으로 촘촘한 대책을 조속히 마련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신지혜 기자 (new@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서현역 흉기 난동범, 분열성 성격장애 진단 받았다…전날 마트서 흉기 구입 [오늘 이슈]
- ‘생존게임 잼버리’로 퇴소까지 하는데…“한국 학생만 불평·불만?” [오늘 이슈]
- ‘범행 예고’ 게시물에 경찰 총력 대응…글 작성자 추적 [현장영상]
- 연이은 흉기 난동에…윤 대통령 “경찰 총동원·초강경 대응”
- 인증샷 찍겠다고…150년 된 분수대 석상 박살 낸 독일 관광객 [잇슈 SNS]
- “공포 영화인 줄”…주유소 털이범이 펼친 ‘혼신의 연기’ [잇슈 키워드]
- “학부모가 휴대폰으로 여러 번 전화”…업무량 과다 확인
- [영상] 중국서 ‘바비’ 열풍 왜?…‘젠더 이슈’ 불 당겼다
- ‘고 채수근 상병’ 조사 해병대 수사단장 해임…국방부 “군기위반”
- 이해식 “사과에 ‘사진 뺨 때려’, 모욕적인 행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