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조던, 샬롯 팔아 27억 달러 이익...2억7500만 달러에 사 30억 달러에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프로농구(NBA) 샬롯 호네츠 지분 매각이 4일(한국시간) 리그 총재의 승인을 받음에 따라 마이클 조던의 팀 소유주로서의 임기가 공식적으로 종료됐다.
조던은 2010년에 2억 7,500만 달러에 샬롯을 인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프로농구(NBA) 샬롯 호네츠 지분 매각이 4일(한국시간) 리그 총재의 승인을 받음에 따라 마이클 조던의 팀 소유주로서의 임기가 공식적으로 종료됐다.
톨우즈 캐피탈 LLC의 최고 책임자인 개이브 플롯킨과 사모펀드 회사인 클레이튼, 두빌리어 & 라이스의 공동 회장인 릭 슈놀이 샬롯을 인수했다. 슈롤과 플롯킨은 5년마다 구단주직을 순환하게 된다.
샬롯의 매각 대금은은 30억 달러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던은 2010년에 2억 7,500만 달러에 샬롯을 인수했다. 샬롯은 흑인이 소유권을 가진 NBA의 유일한 팀이었다.
이번 판매 대금은 올해 초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샬롯의 가치를 17억 달러로 평가한 시장 가치보다 훨씬 높은 금액이다.
조던의 전체 이익은 27억 2,500만 달러다.
13년간 샬롯을 운영한 조던은 성명에서 "10년 이상 팀을 이끌 기회를 갖게 되어 감사하다. 지난 13년 동안 내 고향인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샬롯의 대주주가 될 수 있는 기회는 엄청난 영광이었다. 나는 조직이 성취한 모든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구단주로서의 조던은 성공적이지 못했다. 13년 동안 샬럿은 플레이오프에 단 세 번 진출했고 모두 1라운드에서 패했다. 지난 시즌 샬롯은 동부 콘퍼런스에서 27승 55패로 15개 팀 중 14위에 머물렀다.
[강해영 마니아타임즈 기자/hae2023@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