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던 여름휴가, 안전하게 보내려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폭염에도 불구하고 휴가를 써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여름휴가의 의미 자체가 더운 여름철 일터를 떠나 활력을 재충전하는데 있으므로 당연할지도 모른다.
행복한 여름휴가에는 '안전'이 전제돼야 한다.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휴가를 위한 3가지 원칙을 알아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곡 등 입수전엔 입수금지 표지판 등 필히 확인해야
(시사저널=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폭염에도 불구하고 휴가를 써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여름휴가의 의미 자체가 더운 여름철 일터를 떠나 활력을 재충전하는데 있으므로 당연할지도 모른다. 부지런한 이들은 수 개월 전부터 숙소를 예약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설령 일정을 조정하고 싶어도 쉽지 않다.
문제는 폭염철의 외부 활동에 위험이 따른다는 점이다. 휴가 기간엔 일반적인 외출보다 활동량이 많기 마련인만큼 이 위험도는 더 커진다. 행복한 여름휴가에는 '안전'이 전제돼야 한다.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휴가를 위한 3가지 원칙을 알아본다.
▲ 상비약 챙기기
두통약이나 소화제, 진통제 등 기본적인 상비약은 챙겨가는 게 좋다.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휴가라면 반창고나 멀미약 등을 챙기는 것도 권장된다. 낯선 휴가지에서 본인이나 가족에게 신체 증상이 나타났을 때 약을 사기위해 헤매는 시간을 줄여준다.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자외선 차단제도 충분한 양을 챙겨가는 게 바람직하다.
▲ 수분 섭취
호텔 안에 머물며 휴식을 취하는 일명 '호캉스' 등 일부를 제외하면, 여름휴가는 며칠간의 야외 강행군이 보편적이다. 가봐야 할 곳도, 먹어봐야 할 것도 많아서다. 폭염철엔 이 과정에서 다량의 땀을 흘리게 되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이라면 전해질 보충을 위한 스포츠 음료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
▲ 입수 전 주의
여름철마다 계곡이나 바다에서의 익사 사고가 반복된다. 한 번 물에 빠졌던 경험 때문에 수년간 물을 두려워하는 이들도 많다. 여름철 입수 전 각종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하는 이유다. 입수하려는 곳에 입수 금지 표지판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구명조끼를 착용해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대비해야 한다. 수심이 너무 깊거나 물살이 너무 빠른 곳엔 입수하지 않는 게 가장 안전하다.
때아닌 비로 인한 급류에 휩쓸려 사고가 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따라서 물가에서 놀거나 숙박할 땐 주기적으로 기상정보를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로회복제야” 여직원에 졸피뎀 먹인 식당 주인…의식 잃자 성폭행 - 시사저널
- “성적 호기심 때문에” 샤워장서 장병 70여 명 알몸 찍은 해군 병사 - 시사저널
- ‘12명 사상’ 김포 50대 운전자 측 “급발진” 주장…CCTV에 찍힌 모습은 - 시사저널
- “15년 간 지옥”…9세 의붓딸 성폭행한 50대의 죗값 - 시사저널
- “나만 벼락거지” 공포감에…‘광기’ 뒤집어쓴 K-증시 - 시사저널
- 교제하던 30대女·모친 살해 후 여친 아들 데리고 도주한 50대 - 시사저널
- “나 변호사야”…교사들이 증언한 ‘학부모 갑질’의 현실 - 시사저널
- ‘영탁막걸리’는 왜 논란이 됐나…영탁, ‘막걸리 분쟁’ 승소 - 시사저널
- ‘왜 잠이 안오지?’…당장 확인해봐야 할 3가지 - 시사저널
- ‘이건 다이어트 식품이라 괜찮아’…예외인 경우 셋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