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별고을 물놀이장, 개장 전 민관 합동점검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북도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물놀이장 개장을 하루 앞둔 지난 3일 시설물 설치상태, 위험요소 등 민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여름철 휴가기간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10일간 성주 별고을 체육공원에서 '더위탈출! COOL한~ 성주 별고을 물놀이장'에 대한 이번 점검은 경찰, 소방, 전기분야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상북도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물놀이장 개장을 하루 앞둔 지난 3일 시설물 설치상태, 위험요소 등 민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여름철 휴가기간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10일간 성주 별고을 체육공원에서 '더위탈출! COOL한~ 성주 별고을 물놀이장'에 대한 이번 점검은 경찰, 소방, 전기분야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점검결과 폭염경보가 지속됨에 따라 안전요원과 이용객의 열사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운영, 쉬는시간을 통해 수질관리를 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최근 수영장 내 물놀이 사고가 많이 발생함에 따라 안전요원 근무를 철저히 하고, 유아풀 및 개구리슬라이드에는 보호자 동반 하에만 이용가능할 수 있도록 지도할 것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전기시설이 곳곳에 설치돼 있어 안전선을 설치해 아이들이 접근할 수 없게 조치했다.
성주군 관계자는 "위생·안전을 최우선으로, 물놀이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여름 무더위를 날 수 있도록 물놀이장 시설 운영과 안전관리에 관심을 쏟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음] 윤필상 (한국펀드평가 상무)씨 빙부상
- 현대제철-현대엔지니어링, 'H-모듈러 랩' 구축
- HD현대重, 캐나다에 잠수함 도입 토탈 솔루션 제안
- [지스타 2024] 조텅 CEO "슈퍼바이브, 1만시간 즐겨도 신선하고 혁신적"
- [속보] 법원 "선거법 위반 이재명,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 [속보] 법원 "이재명, '김문기 몰랐다'…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는 아니야"
- 한미그룹 3인 연합 "형제 측 '유상증자' 시도는 용납 못 해"
- [속보] '문제 유출 논란' 연세대 자연계열 논술, 법원서 '무효 가처분' 인용
- 법무법인 지평 새 대표에 김지홍·이행규 변호사
- 서울시, 17일 '손기정마라톤' 개최…'월드컵경기장~가양' 교통 통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