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9년째 정부평가 ‘우수’… 학교 밖 청소년 자립 등 성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강서구가 2023년 정부합동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해 9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구는 2023년 정부합동평가에서 평가점수 91.9점을 획득, 서울 자치구 평균인 84.1점을 한참 웃도는 성적을 거뒀다고 4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정부합동평가는 국정운영의 능률성과 효과성,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국가 주요 시책의 실적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서구가 2023년 정부합동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해 9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구는 2023년 정부합동평가에서 평가점수 91.9점을 획득, 서울 자치구 평균인 84.1점을 한참 웃도는 성적을 거뒀다고 4일 밝혔다. 구는 서울시로부터 3500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지원받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정부합동평가는 국정운영의 능률성과 효과성,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국가 주요 시책의 실적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구는 이번 평가에서 △학교 밖 청소년 자립 성취도 △주민 1인당 재활용 가능 자원 분리수거량 △공공 취업지원 서비스 달성률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율 등 주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노력도 부분에서는 35점 만점을 달성하기도 했다.
민정혜 기자 leaf@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낯선 여자와 ‘19금’ 동영상 교환한 덜 떨어진 남편
- “女가슴 만지고 옷 벗으라고 강요”…톱가수, 성희롱 혐의로 피소
- 서정희 “故 서세원에 복종…전남편 잘못 아냐”
- [속보]고교 복도서 외부인이 교사에게 칼부림…피습 교사 의식불명
- 청소년 모아 강간·성매매…‘디스코팡팡’ 이면엔 범죄 왕국이
- 분당 ‘묻지마 흉기 난동’에 14명 부상, 1명 위독…범인 “누가 나를 청부살인 하려 해”
- “오늘 잠실·오리·서현역 묻지마칼부림 예고”..경찰 수사 나서
- [속보]유병언 차남 인천공항 도착…“세월호, 가장 억울한 분들이라 생각”
- 사건의 충격이 가시지 않은 분당 서현역 난동 현장
- [속보]“서현역 흉기 난동 피해자 2명 뇌사 가능성”…피해 14명중 13명 중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