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8월 중고차 비수기 진입… 시세 보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카닷컴은 중고차 비수기인 8월로 접어들며 시세가 보합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달 중고차 평균 시세는 전월 대비 0.12% 미세하게 상승해 변동이 거의 없었다.
엔카닷컴은 "본격적인 휴가철인 8월은 가계 지출이 늘고 폭염까지 더해져 중고차 시세가 하락하는 경향을 보인다"고 했다.
수입차 평균 시세는 전월 대비 0.09% 상승해 변동이 극히 적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카닷컴은 중고차 비수기인 8월로 접어들며 시세가 보합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달 중고차 평균 시세는 전월 대비 0.12% 미세하게 상승해 변동이 거의 없었다.
엔카닷컴은 “본격적인 휴가철인 8월은 가계 지출이 늘고 폭염까지 더해져 중고차 시세가 하락하는 경향을 보인다”고 했다.
국산차는 대부분의 모델이 1% 이하로 미세하게 오르거나 떨어져, 시세 변동이 크지 않았다.
이 가운데 현대차와 기아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는 상승세를 보였다. 현대차 더 뉴 싼타페 2.2 2WD 프레스티지는 1.57%, 기아 더 뉴 카니발 9인승 프레스티지는 1.75% 시세가 올랐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모델로 중고차 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현대차 더 뉴 아반떼 AD는 이달 3.24% 상승해 눈길을 끌었다.
수입차 평균 시세는 전월 대비 0.09% 상승해 변동이 극히 적었다.
일부 중대형 SUV 모델은 상승세를 기록했다. 볼보 XC60 2세대 T6 인스크립션은 3.44%로 가장 큰 폭으로 시세가 올랐다. 포르셰 카이엔 (PO536) 3.0 쿠페는 3.09%, 포드 익스플로러 6세대 2.3 리미티드 4WD는 2.45% 상승했다.
엔카닷컴은 자체 빅데이터를 토대로 2020년식 인기 차종의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다. 주행거리 6만㎞, 무사고 차량을 대상으로 한다.
*상세 중고차 시세 자료는 <CAR 톡 게시판(https://board.chosun.com/nbrd/bbs/list.html?b_bbs_id=10003)>에서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신세계 회장 된 정유경,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보험 리모델링] “강제로 장기저축”… 재테크에 보험이 필요한 이유
- “요즘 시대에 연대보증 책임을?” 파산한 스타트업 대표 자택에 가압류 건 금융회사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