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하이랜더에 ‘U+Drive’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가 토요타의 7인승 SUV '하이랜더(HIGHLANDER)'에 U+Drive 기반의 '토요타 커넥트(Toyota Connect)'를 탑재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6월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 450h+'와 'NX 350h'을 시작으로 올해 2월 토요타 'RAV4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탑재, 한국토요타자동차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U+Drive는 LG유플러스의 통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가 토요타의 7인승 SUV ‘하이랜더(HIGHLANDER)’에 U+Drive 기반의 ‘토요타 커넥트(Toyota Connect)’를 탑재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6월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 450h+’와 ‘NX 350h’을 시작으로 올해 2월 토요타 ‘RAV4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탑재, 한국토요타자동차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U+Drive는 LG유플러스의 통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이다. 국내 대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와 팟캐스트는 물론, DMB를 대체하는 고화질의 모바일TV를 탑재해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U+스마트홈이 설치된 집의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편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U+Drive는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네이버 ‘클로바(CLOVA)’와 연동돼 인공진능(AI) 음성인식으로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 실내 온도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차량 관리 기능으로 소모품 교환 및 점검시기를 자동으로 안내한다. 사고 시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긴급출동서비스를 호출할 수 있어 고객의 편리한 사고 처리도 돕는다.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통신 기술을 바탕으로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차량 내 VOD서비스, 유아용 콘텐츠 등 미디어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 LG유플러스는 자동차 기업과의 협업으로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주차, 전기차 충전, 자동차 보험, 차량 내 결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강종오 LG유플러스 스마트모빌리티사업담당(상무)은 “통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에 대한 토요타·렉서스 고객의 긍정적인 평가 덕분에 협력을 이어 나갈 수 있게 됐다”면서 “고객의 카 라이프 경험을 혁신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속 고도화하겠다”고 했다.
박로명 기자
dod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 굿즈’, 이르면 올 추석부터 용산어린이정원서 판매한다
- “손주 보러온 어머니 사우나 이용금지” 강남아파트는 왜 커뮤니티 이용을 막았나 [부동산360]
- 48세 명세빈 동안 비결 공개…"보톡스 옅은 농도로"
- “잠실역 20명 죽일거다” “한국男 찌르러간다” 서현·한티·오리역 등 잇단 살인 예고
- 심형탁, 처가 빈손 방문 비판에…"괴물로 만들지 말라"
- [인터뷰]“범인 따라 들어가려다 칼부림 목격…119 신고” 서현역 목격자 증언
- 블랙핑크 제니, 직접 디자인한 포르쉐 슈퍼카 공개
- “몸짱 되려다 ‘불임’된다고?” 근육 키우려고…스테로이드 먹다 큰일난다
- [영상] 맨시티 홀란 사인받고 “꺄~ 땡큐” 환호한 여성…알고 보니 전지현
- “뉴진스도 쓴다니까…” 찜통 더위에도 70만원짜리 ‘귀마개’ 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