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A-아람코, 오픈 이노베이션 온라인 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4일과 9일 '2023 사우디 아람코 연계 오픈이노베이션' 참가 기업 모집 설명회를 온라인 개최한다.
국내 혁신 기업에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에너지기업인 아람코와 협력 기회를 연결하고, 중동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조준희 KOSA 회장은 "글로벌 기업인 사우디 아람코는 파급력이 큰 연구·기술 분야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며 "사우디 이니셔티브를 실현할 수 있는 국내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4일과 9일 '2023 사우디 아람코 연계 오픈이노베이션' 참가 기업 모집 설명회를 온라인 개최한다.
국내 혁신 기업에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에너지기업인 아람코와 협력 기회를 연결하고, 중동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아람코와 국내 기업 간에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집 설명회에서는 △아람코 주최 글로벌 서밋 참가 △아람코 기술실증(PoC) 연계 △아마존웹서비스·알리바바 마켓플레이스 입점 등을 소개한다.
이번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 일환이다. KOSA와 메가존클라우드가 주관한다.
조준희 KOSA 회장은 “글로벌 기업인 사우디 아람코는 파급력이 큰 연구·기술 분야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며 “사우디 이니셔티브를 실현할 수 있는 국내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아, '레이 EV' 5년 만에 재출시…배터리 2배 키워 210㎞ 달린다
- KT CEO 단수 후보는 '김영섭'…초연결·AI·빅데이터 기반 디지털전환(DX) 가속화 비전
- LG C레벨의 적극 행보...'스타 CEO' 문화 정착하나
- 남미의 겨울, 섭씨 40도로 불타고 있다
- 교원 빨간펜, '아이캔두 코딩' 리뉴얼…유아 대상 콘텐츠 강화
- 업비트, 코인베이스 제치고 '글로벌 2위' 등극…7월 거래량 300억달러 육박
- “반바지 출근男?...알아서 하세요” [숏폼]
- [과학핫이슈]상온 초전도체 'LK-99' 과학계 새 역사 쓸까
- EDB, 케빈 댈러스 CEO 선임
- 불난 아파트 16층서 뛰어내린 주민 살린 매트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