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링부터 쇼트트랙까지" 강릉서 한여름에 즐기는 '빙상' 축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강릉시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 붐업 조성을 위해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강릉컬링센터에서 제8회 강릉시장기 시민컬링대회 및 제4회 빙상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컬링대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제4회 빙상스포츠 페스티벌은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 홍보와 더불어 한여름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다양한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채워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붐 조성
강원 강릉시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 붐업 조성을 위해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강릉컬링센터에서 제8회 강릉시장기 시민컬링대회 및 제4회 빙상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강릉시장기 시민컬링대회는 지난 2015년 평창동계올림픽 G-1000일을 기념해 처음 개최됐다. 읍면동에서 각 지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참가해 기량을 뽐내는 시민 한마음 축제이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빙상경기장 활용도를 높이고 컬링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는 동시에 시민과 청소년들의 동참과 결속을 이끌어 빙상도시에 걸맞은 빙상스포츠 저변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이번 대회에는 21개 읍면동 총 29개팀 180여 명의 선수들이 예선전 조별 풀리그를 거쳐 16강 토너먼트로 진행한다. 개회식은 오는 11일 오후 7시 제4회 빙상스포츠 페스티벌과 함께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다.
컬링대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제4회 빙상스포츠 페스티벌은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 홍보와 더불어 한여름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다양한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채워진다. 매일 다른 컨셉의 디제잉과 함께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는 'DJ 스케이트 나이트'는 매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색 코스튬 의상 대여 이벤트로 스케이팅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옛날 추억을 떠올려 볼 수 있는 얼음썰매, 팽이치기 체험을 아이스링크장에서 즐길 수 있다. 청소년어울림공연, 버스킹, 댄스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문화공연이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실외에서는 무더위를 날릴 워터하키, 워터물총배틀 등 물놀이 체험 및 가상으로 동계스포츠를 즐기는 VR체험, 어트렉션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DJ 스케이트 나이트, 놀이기구 등 일부 체험을 제외하고는 모두 무료다.
특히 빙상 스포츠 스타의 일일 강습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빙상스포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강원2024 홍보대사이자 대한민국 쇼트트랙 간판 최민정 선수를 비롯해 박장혁, 이준서 선수가 일일 특별강사로 나선다.
강릉시 관계자는 "전 읍면동이 참가하는 전국유일의 시민컬링대회와 2018 동계올림픽 유산인 빙상시설을 활용한 이번 빙상스포츠 페스티벌행사를 통해 시민, 피서객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모두 선물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영동CBS 전영래 기자 jgamja@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분당 난동범 정체는?…성격장애·대인기피증·고등중퇴·배달원
- '총리 집' 너무 쉽게 뚫렸다…옥상까지 점령한 시민단체
- 자전거 탄 70대, 차량 3대와 잇따라 추돌…그자리서 숨져
- 잠실역·한티역 '살인예고'…경찰 수색작업
- 서현역 CCTV 속 범인…검은 후드에 마스크, 쫓아가며 흉기
- 이동관, '몸테크·주식투자'의 귀재?…재산 어떻게 불렸나
- 10분만에 홀로 14명 가해…'분당 흉기난동' 어떻게 가능했나[영상]
- 트럼프 지지자 "무료 광고 해준 특검에게 되려 고맙다"
- '세월호 참사 관련 마지막 도피자' 유혁기 국내 강제송환
- "그늘 없는 간척지, 온열환자 속출"…'땡볕 잼버리' 외신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