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상반기 재정집행 '최우수'…특교세 1억 8000만원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상반기 자치단체 재정집행 평가'에서 최우수 단체로 뽑혀 1억 8000만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2022년 하반기 재정집행 평가'에서 최우수 단체로 선정돼 2억원의 특별교부세를 지원받은 데 이은 2회 연속 선정이다.
시는 상반기 재정집행 목표액(8270억원)을 619억원 초과한 8889억원을 집행해 광역시 유형 최우수 단체(3개) 중 하나로 평가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목표액 619억 초과한 8889억 집행
[더팩트 I 세종=라안일 기자] 세종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상반기 자치단체 재정집행 평가’에서 최우수 단체로 뽑혀 1억 8000만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2022년 하반기 재정집행 평가'에서 최우수 단체로 선정돼 2억원의 특별교부세를 지원받은 데 이은 2회 연속 선정이다. 이로써 시는 올해에만 3억 8000만원의 특교세를 확보했다.
상반기 재정집행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재정 구조에 따라 광역시, 광역도, 기초 시군, 기초 자치구 등 4개 유형으로 구분하고 상반기 집행 실적 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시는 상반기 재정집행 목표액(8270억원)을 619억원 초과한 8889억원을 집행해 광역시 유형 최우수 단체(3개) 중 하나로 평가받았다.
김성기 세종시 기획조정실장은 "전반적으로 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시 재정을 상반기에 조금이라도 더 집행하려고 노력한 결과"라며 "하반기에도 올해 편성된 예산을 최대한 집행해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aiohmygod@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영수 결국 구속…'50억 클럽 수사' 물꼬 트나
- '노인 폄하' 김은경 후폭풍…'리스크' 된 혁신위
- [단독 그 후] '유엔 해비타트 한국위원회'…지워지는 흔적들
- [현장FACT] 그런 날 있잖아…동물도 특식 먹어야 할 만큼 더운 날 (영상)
- 바디프랜드 노조, 임단협 최후통첩 "또 무시한다면 전면전 불사"
- [금융지주 상반기②] 실적 뒷걸음질 친 신한금융…충당금이 아쉽다
- 골프장 '그린피 폭리'에 지친 골퍼들, 해외로 떠난다
- "우리가 가는 곳이 좌표"…싸이커스, 이유 있는 '더블 타이틀'[TF인터뷰]
- [내가 본 '안동구'] 하도윤도 본체도 '유죄 인간'
- 총선 앞두고 목소리 키우는 유승민·이준석...與 포용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