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체중 감량하려다 병 얻는다... '위해성분 식품 리스트' 공개
체중감소나 근육 강화에 효과가 있다고 광고하고 있는 해외 식품들입니다.
국내에 정식 수입되지 않는 제품으로, '소화기능이나 해독에 효과가 있다', '근육합성에 도움이 된다'는 문구에 솔깃해 해외에서 직접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이런 식품들을 검사한 결과, 58개 제품에서 국내 반입이 차단된 원료 성분이 검출됐습니다.
체중감량 효과를 광고한 제품에서는 파킨슨병 치료에 쓰이는 전문의약품 성분이나, 구토와 복통을 유발할 수 있는 신경안정제 성분, 환각을 유발할 수 있는 향정신성의약품 유사성분이 발견됐습니다.
근육 강화 효과를 표방한 식품에서는 탈모나 불임, 생리불순 등 부작용을 유발하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검출됐고,
가슴확대 효과를 광고한 식품에서도 위해성분이 발견됐습니다.
의약품이나 마약류 성분은 전문가의 처방이나 지도에 따라 복용해야 하는데,
해외에서 직접 배송받는 식품은 이런 절차가 생략되기 때문에 안전성 확보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임창근 /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입유통안전과장 : 해외 직구 식품을 구매하기 전에 위해 성분이 들어가 있는지를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가급적이면 안전성이 담보된 정식 수입식품을 구매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위해성분이 들어간 국내반입 차단 식품 목록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해외직구식품 올바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는 앞으로 위해식품 정보를 알리면서, 해외 직구 식품에 대한 검사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YTN 신지원입니다.
촬영기자 : 윤지원
그래픽 : 최재용
자막뉴스 : 최지혜
#YTN자막뉴스 #해외직구 #다이어트 #근육강화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귀하게 자라서 불평"...미숙한 잼버리 운영에 논란의 발언까지 [Y녹취록]
- [단독] 38도 넘는 찜통 비행기에 환자 속출..."숨도 안 쉬어져"
- 서현역 사건 이후 온라인에 '살인 예고 글' 잇따라...경찰 수사
- "서이초 교사, 볕 안드는 교실 교체 요구했지만 묵살"
- 서울구치소 식중독 유증상자 4백 명 넘어..."장독소성 대장균 검출"
- [속보] '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1심 징역형...의원직 상실형
- [현장영상+] '선거법 위반' 이재명 대표, 1심 선고 재판 출석
- [현장영상+] 이재명 "항소하게 될 것...도저히 수긍하기 어려운 결론"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김준수, 여성 BJ에 8억 원 갈취 피해…101차례 협박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