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선 뒤집기' 혐의 관련 법원 출석…"정치적 박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오늘(4일) 워싱턴D.C.에 있는 연방 법원에 출석했습니다.
세 번째 기소에서도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정치적 박해라며 모든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예정시간보다 40분가량 먼저 법원에 도착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의 혐의를 인정하는지 묻는 기소인부 절차에서 모든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이번이 세 번째 기소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앞서 지난 3월 성 추문 입막음 의혹 사건과 지난 6월 기밀문건 무단 반출 사건으로도 법원에 출석한 바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오늘(4일) 워싱턴D.C.에 있는 연방 법원에 출석했습니다. 지난 대선 결과를 뒤집으려 했다는 혐의 등으로 연방 검찰이 기소한지 이틀 만입니다. 세 번째 기소에서도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정치적 박해라며 모든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워싱턴 남승모 특파원입니다.
<기자>
뉴저지 주에 있는 자신의 골프장을 출발해 자가용 비행기로 워싱턴 D.C.에 도착한 트럼프 전 대통령.
경찰들이 삼엄한 경비를 펼치는 가운데 법원으로 향하는 길가에는 시위대와 취재진이 몰려들었습니다.
예정시간보다 40분가량 먼저 법원에 도착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의 혐의를 인정하는지 묻는 기소인부 절차에서 모든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앞서 연방 검찰은 대선 결과 뒤집기 모의와 투표권 침해, 선거 진행 방해 등 4가지 혐의로 이틀 전 그를 기소했습니다.
이번이 세 번째 기소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앞서 지난 3월 성 추문 입막음 의혹 사건과 지난 6월 기밀문건 무단 반출 사건으로도 법원에 출석한 바 있습니다.
트럼프는 워싱턴 D.C.를 떠나기에 앞서 공화당 선두 주자이자 바이든 대통령을 앞서는 후보에 대한 정치적 기소라고 비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전직 미국 대통령 : 오늘은 미국에 매우 슬픈 날입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세요. 이것은 정치적 경쟁자에 대한 박해입니다. 이것은 미국에서 결코 일어나서는 안 될 일이었습니다.]
법원 출석에 앞서서도 자신의 SNS에 조작되고 부패하고 도둑맞은 선거에 저항했다는 이유로 구속되기 위해 워싱턴으로 향한다는 글을 올리는 등 선거사기 주장을 굽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기소에도 공화당 지지자의 69%가 지난 대선 결과를 부정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는 등 공화당 내에서는 오히려 트럼프를 중심으로 표 결집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오정식)
남승모 기자 smnam@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서현역 부상자 지혈한 고교생 "또래 살려야겠단 생각뿐"
- "친구 되고 싶다, 맥주 한 잔"…혼자 사는 여성 집 앞 메모
- 이제는 '대통령 폭탄 테러' 협박까지…관저 경비 강화
- 잼버리 온열환자 속출하는데…도의원 "귀하게 자라 불평"
- "골반 좋은…" 서울시립대 동아리 카톡방서 '성희롱' 논란
- 서현역 흉기난동 피의자, 과거 '분열성 성격장애' 진단
- 사람들 쫓아다니며 휘둘러…이번엔 분당 서현역 흉기 난동
- "날 청부살인" 범인 마약 음성…온라인 '살인 예고글' 확산
- 37.7도 대구 찜통더위에…녹아내린 도로 중앙분리대
- [단독] 사망 45일 만에 '조의'…뒤늦게 "CCTV 제공 협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