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화의 향연 펼쳐지는 여의도, 지금이 '투자 황금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욕 맨해튼, 홍콩 침사추이, 싱가포르 등 세계적 부촌 도시의 공통점이 있다.
콘래드 서울, 전경련 회관, 여의도 파이낸스타워, 오투타워, 에스트레뉴 등 대형 빌딩 내에 입점해 있는 맛집도 많다.
더불어 페르니 여의도는 서여의도로 불리우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일대에 들어서기 때문에 IFC 몰, 더현대 서울 등 복합상업시설 등의 생활 인프라와 여의도 공원, 한강산책로, 문화의 공원 등 자연환경을 즐기기도 편리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선 여의도가 이들 도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 관련 기업들이 밀집해 있어서다. 금융감독원, 대형증권사, 금융투자회사가 밀집해 있고 2009년 종합금융중심지, 2010년 금융특정개발진흥지구로 지정되면서 금융중심지로서 발전해오고 있다.
특히, 여의도 위상은 더욱 높아지는 모양새다. 5월 서울시의 ‘여의도 금융중심 지구단위계획(안)’이 나오면서다. 혁신적인 디자인을 도입해 건물을 재건축하면 용적률을 최대 1200%까지 완화하고, 높이 규제도 사실상 폐지돼 350m 이상 초고층 건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서울시는 여의도에 문화·관광 인프라를 대거 확충하는 내용의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한강 르네상스 2.0)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문화 인프라 부문에선 여의도공원에 ‘제2세종문화회관’을 짓고, 현재 재건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시범아파트 전면에 ‘서울문화마당’을 건립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서울시는 여의도 공원을 미국 시카고 밀레니엄 파크나 뉴욕 브라이언트 파크처럼 세계적인 도심공원으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상권도 글로벌 수준으로 떠올랐다. 더현대 서울은 트렌드의 중심으로 떠올랐고, IFC몰도 명소로 떠오른지 오래다. 콘래드 서울, 전경련 회관, 여의도 파이낸스타워, 오투타워, 에스트레뉴 등 대형 빌딩 내에 입점해 있는 맛집도 많다.
수도권 교통의 투톱인 GTX(B노선)과 신안산선이 여의도에 정차하는 것도 지역 가치를 끌어올리고 있다. 이는 기존의 지하철 지하철 5·9호선과 시너지를 톡톡히 내며 여의도의 중심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이러한 여의도의 미래가치를 가장 가까이서 선점할 수 있는 곳은 이미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바로 '페르니 여의도'가 대표적이다. 페르니 여의도는 전용 27㎡부터 전용 84㎡까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설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전용 50㎡ 이상의 중형 타입이 분양중이다.
여의도의 수준에 걸맞은 빼어난 상품성도 단연 돋보인다. 7.5m의 높이를 자랑하는 클라이밍장, 농구장, 스크린 골프 등의 운동 시설이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이외에도 사우나 및 스파존, 대형 라운지바, 루프탑 정원까지 운영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건축물 입면에는 파도의 움직임을 형성화한 파라메트릭 디자인을 적용해 오피스텔의 품격을 높였다. 입주민 기본 서비스로는 룸서비스, 차량 입출차 서비스, 런드리 서비스, 발렛파킹 서비스, 딜리버리 서비스 등 호텔 못지않은 편안함을 제공하는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더불어 페르니 여의도는 서여의도로 불리우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일대에 들어서기 때문에 IFC 몰, 더현대 서울 등 복합상업시설 등의 생활 인프라와 여의도 공원, 한강산책로, 문화의 공원 등 자연환경을 즐기기도 편리하다.
한편 페르니 여의도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일대(압구정로데오역 인근)에 페르니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을 통해 상세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리·잠실·한티·서현역까지 '살인예고'…시민 불안감 최고조
- 서현역 난동범, 전날 마트서 흉기 2점 구입…'분열성 성격장애 진단'
- 베트남서 제일 예쁜 여자, 친구 조롱했다가 '왕관' 박탈 위기
- “엄마 닮아서 애들 머리 안 좋다며 집 나간 남편, 이혼하자네요'
- 뜨거운 청약시장…이달 서울서 분양 큰장 선다[집슐랭]
- [단독] 기업銀, 오늘부터 주택담보대출 만기 최장 50년 연장
- 닮은 듯 다른 신림역·서현역 '묻지마 칼부림'…'사실상 테러행위'
- 서현역 칼부림에 피 철철 흐르는 피해자 지혈해준 고교생 '영웅'
- '오리역서 칼부림하겠다'…서현역 유사 범죄 예고글 인터넷 퍼져
- BJ 월 수입 줄어서 28억?…역대급 '별풍선'에 아프리카TV도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