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멘토’ 신평 작심발언…“尹, 국힘 안되겠다며 ‘신당’ 고민한다 들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멘토'로 알려진 신평 변호사가 "윤석열 대통령이 도저히 국힘당(국민의힘)은 안 되겠다. 그렇게 해서 신당 창당까지 생각한다는 그런 말을 얼핏 들었다"고 작심 발언을 했다.
신 변호사는 "제가 여권에 우호적인 건 사실이지만 기본 바탕은 학자다. 객관적인 사실을 전달하고 싶고, 그런 과정에서 윤 대통령이 '도저히 국힘당은 안 되겠다' 해서 '신당 창당'까지 생각하신다는 그런 말을 얼핏 들었다"고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사저널=변문우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멘토'로 알려진 신평 변호사가 "윤석열 대통령이 도저히 국힘당(국민의힘)은 안 되겠다. 그렇게 해서 신당 창당까지 생각한다는 그런 말을 얼핏 들었다"고 작심 발언을 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이준석 전 대표, 유승민 전 의원 등 본인을 비판하는 당내 인사들하고도 같이 간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전망했다.
신 변호사는 지난 3일 밤 KBS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 출연해 "최근에 국힘당 쪽에서 여론조사를 실시했는데, 국힘당으로 봐서는 엄청난 공황 상태를 불러올 정도의 결과가 나왔다"라며 "이때까지 정치 분석가들은 대체로 내년 총선에서 국힘당 쪽이 이길 것으로 예측해 놨는데, 그 여론조사에서는 국힘당이 수도권에서는 거의 전멸, 전체 의석수에서도 지금 의석보다도 오히려 더 줄어든 참혹한 결과가 나왔다. 지금 상당히 쇼크를 안겨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신 변호사는 "제가 여권에 우호적인 건 사실이지만 기본 바탕은 학자다. 객관적인 사실을 전달하고 싶고, 그런 과정에서 윤 대통령이 '도저히 국힘당은 안 되겠다' 해서 '신당 창당'까지 생각하신다는 그런 말을 얼핏 들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게 얼마나 신빙성 있는 말인지 모르겠지만 지금 윤 대통령께서도 내년 총선 관련해서 심각한 고민을 갖고 계신 게 아닌가 싶다"고 덧붙였다.
신 변호사는 "윤 대통령이 취임하시고 나서부터 계속해서 이런 말이 있어 왔다"며 "그 근본 논의는 윤 대통령이 정치 신인인데 국힘당의 오랜 지분을 가진 유승민 전 의원이나 이준석 전 당대표, 또 홍준표 대구시장 이런 분들이 항상 윤 대통령을 폄훼를 하고 또 많은 어떤 분들은 비난을 해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당 출신의 대통령이 되어서 정부 출범 일부터 지금까지 한결 같이 그렇게 비난하고 폄훼하고 하는 것은 전례가 없던 일이다. 이런 상황에서 과연 대통령이 이 당을 끌고 가서 과연 '정치적인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냐'는 우리가 한번 생각해 봐야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진행자가 "윤석열 대통령이 이준석 전 대표, 유승민 전 의원하고는 같이 못 가냐"고 묻자, 신 변호사는 "불가능하다"고 못 박았다. 또 홍준표 시장에 대해서도 "그분은 자신의 이해관계에 따라서 필요할 때는 윤 대통령한테 잘하고 또 그렇지 않으면 바로 비난한다"며 "정치 신인에 대한 어떤 폄훼 의식이 시정될 리가 없는 것 같다. 윤 대통령이 봐서는 정리하고 싶은 마음이 얼마나 많겠는가"라며 사실상 함께 가기 어려울 것으로 봤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로회복제야” 여직원에 졸피뎀 먹인 식당 주인…의식 잃자 성폭행 - 시사저널
- “성적 호기심 때문에” 샤워장서 장병 70여 명 알몸 찍은 해군 병사 - 시사저널
- ‘12명 사상’ 김포 50대 운전자 측 “급발진” 주장…CCTV에 찍힌 모습은 - 시사저널
- “15년 간 지옥”…9세 의붓딸 성폭행한 50대의 죗값 - 시사저널
- “나만 벼락거지” 공포감에…‘광기’ 뒤집어쓴 K-증시 - 시사저널
- 교제하던 30대女·모친 살해 후 여친 아들 데리고 도주한 50대 - 시사저널
- “나 변호사야”…교사들이 증언한 ‘학부모 갑질’의 현실 - 시사저널
- ‘영탁막걸리’는 왜 논란이 됐나…영탁, ‘막걸리 분쟁’ 승소 - 시사저널
- ‘왜 잠이 안오지?’…당장 확인해봐야 할 3가지 - 시사저널
- ‘이건 다이어트 식품이라 괜찮아’…예외인 경우 셋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