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운용, 韓운용사 최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스턴투자운용이 국내 자산운용사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ISO45001 및 ISO14001 인증을 계기로 안전보건경영과 환경경영에 보다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며 "대체투자 자산운용업계의 그린 기업으로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이 국내 자산운용사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 ‘ISO45001 및 ISO14001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성혁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와 이일형 로이드인증원(LRQA)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안전보건관리 분야 최고 수준의 글로벌 인증이다. 사업 중 발생 가능한 위험을 사전 예측 및 예방하여 궁극적으로 기업의 이윤 창출에 기여하고 조직의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취지를 갖고 있다. 다양한 유형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최적의 작업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사업장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국내 자산운용사 중에서는 마스턴투자운용이 처음으로 ISO45001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정한 환경 경영 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친환경 경영관리체계를 갖추고 이를 지속해서 준수하는 기업에 부여된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ISO45001 및 ISO14001 인증을 계기로 안전보건경영과 환경경영에 보다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며 “대체투자 자산운용업계의 그린 기업으로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겸 (kimk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혈해 내가 살필게” 칼부림 아비규환 속 피해자 도운 10대들
- ‘서현역 흉기난동’ 목격 시민…“비명 들린 후 사람들 쓰러져 있었다”
- “너무 힘들다” 픽픽 쓰러진 학생들…공개된 새만금 영상엔
- 대한항공, 서울 서소문 ‘KAL빌딩’ 10년 만에 되찾아
- '시계마니아' 한동훈이 픽한 140년 역사 브랜드[누구템]
- 고교생 집단폭행에 숨진 30대 가장…가해자는 항소심서 감형 [그해 오늘]
- 만족 모르는 '스마일 점퍼' 우상혁, 후반기 트리플크라운 도전
- 선글라스 쓰고 유유히...서현역 흉기난동범 영상 SNS 확산
- ‘세계 2위 독일 상대 무승부’ 콜린 벨, “선수들 굉장히 잘 싸웠다”
- 지수♥안보현 열애에 CNN도 주목…"비밀주의 이례적으로 벗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