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열한 백발의 지진희, 이쯤되면 얼굴 갈아끼운 수준(D.P.)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젠틀함의 대명사로 꼽히던 배우 지진희가 얼굴을 갈아 끼우고 시청자들의 소름을 유발했다.
7월 28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D.P.' 시즌2(이하 'D.P.2'/극본 김보통, 한준희/연출 한준희)에서 지진희는 103사단 헌병대 수사과와 대립하는 국군본부의 법무실장 구자운 역으로 완벽 변신에 성공, 신선함을 안겼다.
백발을 비롯, 위화감없이 소화한 군복까지 구자운 캐릭터를 완벽하게 구현해낸 외적인 이미지 만으로도 지진희의 연기 변신에 대한 기대감은 충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젠틀함의 대명사로 꼽히던 배우 지진희가 얼굴을 갈아 끼우고 시청자들의 소름을 유발했다.
7월 28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D.P.’ 시즌2(이하 ‘D.P.2’/극본 김보통, 한준희/연출 한준희)에서 지진희는 103사단 헌병대 수사과와 대립하는 국군본부의 법무실장 구자운 역으로 완벽 변신에 성공, 신선함을 안겼다.
‘D.P.2’는 안준호(정해인)와 한호열(구교환)이 여전히 변한 게 없는 현실 부조리에 끊임없이 부딪히며 지난 시즌에 이어 더욱 깊어진 서사와 다채로운 에피소드로 돌아왔다. 지진희는 기존 인물들의 결속력을 더욱 끈끈하게 만들어주는 악의 매개체가 되어 극을 풍성하게 만들었다.
백발을 비롯, 위화감없이 소화한 군복까지 구자운 캐릭터를 완벽하게 구현해낸 외적인 이미지 만으로도 지진희의 연기 변신에 대한 기대감은 충분했다. 뿐만 아니라 시시각각 변모하는 완급 조절 연기는 구자운의 이중성을 표현하기에 더할 나위 없었다. 잔잔하게 내뱉는 말 속에 묘한 비릿함을 풍긴다던지 교회에서 열심히 찬송가를 부르면서도 때에 따라 폭력도 욕설도 서슴지 않는 등 입체적 캐릭터로 완성했다.
지진희는 대사 한 마디만으로도 모두를 각성하게 만들어 버리는 구자운의 범접할 수 없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여실히 고민한 흔적들이 엿보인다. 새롭게 합류하게 된 캐릭터였지만 기존 인물들 사이에 이질감 없이 녹아 들었을 뿐만 아니라 극을 뒤흔드는 모습으로 짧지만 강렬한 존재감을 선사했다.
합류 소식만으로 많은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던 만큼 특유의 이미지를 깨부수고 새로운 얼굴로 나타난 지진희. 빛나는 연륜과 경험들이 그간의 기대감을 충족시키며 또 한 번 확장해내고야 마는 그의 저력을 실감케 만들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벌써?” 권상우♥손태영 子 180cm 육박한 성장, 다섯끼 먹는다(뉴저지 손태영)
- 78세 조영남 “오빠 재산 많아, 일찍 죽을 거고” 조하나에 호감 표시 (회장님네)[종합]
- 이다인, 해변 하의실종에 ♥이승기 빠져든 각선미 포착
- 이정현 딸 방송 최초공개, 父 붕어빵 외모→혼자 책보는 12개월(편스토랑)
- 지수♥안보현 초고속 열애 인정, 묵묵부답 제니♥뷔와 극과극 행보[스타와치]
- 박하선 거침없이 밀착 수영복 입고 피서…♥류수영 놀라겠어
- 서정희 “故 서세원이 종처럼 부리는 것에 자부심 느꼈던 과거” (동치미)
- 한소희, 비오는데 길바닥에 벌러덩 “나락도 락” 다 내려놓은 여배우
- 이동국 딸 재시, 미국서 비키니 입고 뽐낸 성숙美‥쌍둥이 재아도 함께
- 임지연, 공개 열애 ♥이도현 거침없는 언급 “테크토닉 춤 후회해”(유퀴즈온더)[결정적장면]